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소통공간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수 30786 작성일 2020.08.21,
공지사항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일반
제목 2019학년도 후기학위수여식 식사



식    사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전대미문의 코로나19 여파로 2019학년도 후기학위수여식을 거행하지 못하게 된 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예의 학위를 받는 졸업생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여러분은 이제 젊음과 열정을 쏟았던 캠퍼스를 떠나 사회라는 무대에서 인생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게 됩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4차혁명 시대의 거센 물결이 밀어닥치고, 우리 사회 내부에서는 다양한 갈등과 긴장들이 분출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전례 없이 높은 수준의 지혜와 지식이 요구됩니다. 그만큼 창조적이고 유연한 사고와 고도의 지적 능력이 중요한 시대가 된 것입니다. 졸업생 여러분은 이러한 도전을 헤쳐가야 하며 더 나아가 창조적인 대안을 만들어내고 얽힌 문제들을 해결해야만 합니다.

 

그것은 끊임없이 성찰하면서 대학에서 배웠던 지식인의 사명을 구체적인 삶 속에서 실천할 때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좌절하거나 낙담하지 않는 불굴의 도전 정신을 가져 주길 바랍니다. 쉼 없이 도전하는 용기야 말로, 여러분을 진정한 성공의 길로 인도할 것입니다.

 

친애하는 졸업생 여러분!

올해로 개교 73주년을 맞은 우리 청주대학교는 10만여 명의 인재를 배출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이끌 동량을 양성하는데 헌신적 노력과 혁신을 계속해 나아갈 것입니다.

 

특히 청주 오창에 들어설 방사광가속기와 연계한 학과 신설은 물론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방침과 관련, 학내에 TF팀을 구성하는 등 학교의 백년대계와 4차혁명 시대의 인재양성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이 같은 우리 청주대학교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중부권 최고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졸업생 여러분들이 지혜와 힘을 모아 주시기를 이 자리를 빌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오늘 교문을 나서는 졸업생 여러분은 어디에 있든지 모교의 발전을 위해 애정어린 관심을 갖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기를 당부합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졸업은 끝이 아니라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입니다. 오늘 여러분이 받은 영예로운 학사, 석사, 박사학위는 그동안 쏟은 노력의 열매인 동시에 여러분의 능력을 지역사회와 국가에 널리 펼치겠다는 약속의 징표이기도 합니다. 부디 오늘의 이 엄중한 약속을 가슴에 품고, 밝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웅비하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이 우리 사회의 자랑스러운 청대인으로, 세계 속의 당당한 한국인으로 우뚝 서길 기원합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여러분의 앞날에 무한한 영광과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8.21

총장 차천수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