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사학 70년! 새로운 도약

미래를 연다, 세계로 간다

  • 학사안내
  • 수업
  • 전자출결

전자출결

전자출결 고도화시스템(음파출결방식) 사용방법 안내

2018학년도 1학기부터 선진적인 교육환경 제공과 효율적인 출석 및 학사 관리를 위하여 전자출결고도화시스템(음파출결방식)
을 신규 도입하였기에 사용방법을 안내합니다.

전자출결시스템 출석체크 방법

전자출결시스템 출석체크 방법 변경전, 변경후 안내
변경전 변경후
  • 자동출결시스템 장비설치 강의실(20개)
  • 장비 미설치 강의실(수기입력방식)
  • 전자출결고도화시스템(음파출결방식) 사용
  • 온라인출결시스템 수기입력방식 사용
전자출결 고도화 시스템(음파출결방식)
  • 수업 담당교수가 휴대폰의 음파를 이용하여 음파를 송신할 경우 학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출석체크하면 자동으로 출석이 되는 방식입니다.
  • 전자교탁이 없는 실습실이나 일반 강의실에서도 학생들이 출석체크 할 수 있습니다.
  • 음파출결방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담당교수와 학생 모두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합니다.
  • 수업에 출석하였으나 스마트폰으로 출석체크를 하지 못한 경우 기존처럼 담당교수가 수기입력방식을 사용하여 출결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전자출결 앱은 항상 최신버전으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전자출결 고도화 시스템(음파출결방식) 사용방법

청주대학교 전자출결시스템 앱 다운로드
청주대학교 전자출결시스템 앱 다운로드 방식, 스토어, 비고 안내
방식 스토어 비고
안드로이드 방식 Play 스토어 안드로이드 4.0 이상 사용가능
IOS 방식 App Store 아이폰 7.0 이상 사용가능
출석체크 방법
  • 휴대폰 방식에 맞는 스토어 실행
  • 「청주대학교 전자출결시스템」 어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
  • 수업 담당교수가 음파송신을 시작하면
  • 학생들은 본인 강의가 맞는 지 확인 후 출석체크 버튼 클릭
  • 학생들이 출석확인 버튼 클릭(출석부 상에 학생의 출석 상황이 표시됨)

전자출결 고도화 시스템(음파출결방식) 체크사항(핸드폰 환경설정)

안드로이드폰 체크사항
  • 사전준비 : 현재 전자출결 앱이 최신버전이 맞는지 체크하고, 최신버전이 아닌 경우 업데이트 실행함.
  • 전자출결이 가능한 단말기 인지 확인 : 아래에 정리된 핸드폰 기종들은 전자출결 미지원 단말기임.
    • 갤럭시R스타일, 갤럭시S2, 갤럭시S2HDLTE, 갤럭시S2LTE, 갤럭시S4줌, 갤럭시그랜드, 갤럭시넥서스, 갤럭시노트1, 갤럭시윈, 갤럭시코어, 구글넥서스S, 옵티머스2x, 옵티머스3D큐브, 옵티머스EX, 옵티머스LTE, 옵티머스LTE2, 옵티머스LTETag, 옵티머스Q2, 옵티머스뷰, 옵티머스블랙, 프라다3.0, 베가S5스페셜, 베가넘버5, 베가레이서, 베가레이서2, 야누스, 테이크LTE, 테이크핏, 엑스페리아SP, 엑스페리아TX
IOS (아이폰) 체크사항
  • 사전준비 : 현재 전자출결 앱이 최신버전이 맞는지 체크하고, 최신버전이 아닌 경우 업데이트 실행함.
  • 푸시정보등록실패 메시지가 뜨는 경우
    • 아이폰 사용자에 한함
    • 앱을 완전히 종료후 아래의 설정을 변경함
    • 설정 → 알림 선택 → 전자출결 선택 → 알림 허용 선택 → 모두 허용
  • 설정->알림선택->전자출결 선택->알림허용 선택-> 모두 허용
  • 아이폰 사용자는 마이크 허용해야 함.
    • 설정 → 개인정보보호 선택 → 위치서비스 허용 선택 → 전자출결 선택 → 마이크 허용 선택
      (음파수신을 위해 마이크 사용 허용 되어야 함)
    • 소리 음량을 최대화하면 음파출결이 더욱 원활히 진행됨.
      설정 → 개인정보보호 선택 → 위치서비스 허용 선택 → 전자출결 선택 → 마이크 허용 선택(음파수신을 위해 마이크 사용 허용

전자출결시스템 출석입력 관련 유의사항

  • 아이폰 사용자(IOS방식)은 위의 체크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들은 본인 휴대폰 단말기에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등록)하기 전에 다른 학생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학생들도 앱에서 본인의 출결상황 확인 가능합니다.(전자출결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 메인화면으로 이동→ 출결조회 버튼을 클릭)
  • 스마트폰 버전이 낮거나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 오류가 발생한 경우 담당교수님이 전자출결시스템 사이트에서 수기로 출결사항 변경 가능하니 담당교수님께 출석 요청 바랍니다.
  • 담당교수님이 음파송신후 10분 동안 출석체크 할 수 있습니다.

전자출결시스템 문제사항 제출

  • 음파출결이 안될 경우 먼저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출결시스템에서 출결체크를 할 때 문제 사항이 발생하면 첨부된 [전자출결시스템 출석체크 오류 내용]을 기재하여 학사지원팀 메일 01360@cju.ac.kr로 직접 보내거나 학사지원팀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문제 사항들은 관련 부서 및 전자출결시스템 업체와 협의하여 신속하게 수정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기타안내

  • 학생들이 수강변경후 변경된 내용은 변경일 기준 1일후 출석부에 반영됩니다.(학기중은 매일 새벽에 업데이트됨)
  •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매뉴얼을 꼭 읽어보시고 앱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