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조회수 5294 작성일 2024.01.02,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일반
제목 2024 이사장 신년사

친애하는 청석학원 가족 여러분,

희망찬 2024년 새해를 맞아 우리 청석가족 모두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합니다. 그리고 지난 한 해 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일에 최선을 다하며 우리 학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변함없이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동문,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 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청석학원은 힘든 역경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면서,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청주대학교는 세계로 도약하는 대학으로써의 발판을 착실히 실천하고 있으며, 청주대성고등학교를 비롯한 각급 학교도 진학과 대외활동에서 뛰어난 실적을 거두는 등 여러 교직원 선생님들의 정성어린 노력에 힘입어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러 교직원 선생님 여러분께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청석가족 여러분,

2024년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청석학원은 창학 100주년을, 청주대학교는 개교 77주년을 맞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청석학원은 학교법인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사업회와 함께 앞으로 청석학원이 걸어갈 100년이 인류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현재 기념우표 발간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청석학원 100년사 및 학술대회, 기념식과 비전선포식, 다큐멘터리 제작 등 다채로운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에서 사랑받는 학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때에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우리 청석학원의 건학정신과 교육지침이라는 가장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문제를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야 합니다. 우리 학원 설립자이신 청암 김원근, 석정 김영근 두 형제분의 숭고한 건학정신과 학원발전에 평생을 바치신 석우 김준철 박사의 육영철학을 다시금 되새기며 오늘의 이 시대에 맞게 승화하고 구현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구성원들이 어떠한 역경과 고난에도 당당히 맞서는 진실된 용기를 가지고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변화와 개혁에 나서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앞에 놓여있는 난관들을 풀어나가면서 새로운 학풍을 창출해낼 , 오늘의 위기는 내일의 기회로 다가올 것이며 그 성취는 우리 청석학원의 탄탄한 저력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청석가족 여러분,

새해에는 우리 모두 힘을 합치고 지혜를 모아 시대가 요구하는 나라의 동량을 키워냄으로써 민족사학 청석학원과 청주대학교의 자랑스러운 새 역사를 창조하는 주역이 됩시다.

 

끝으로, 교직원 여러분 모두의 새해 소망이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고 평안이 늘 함께 하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더 큰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