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조회수 6740 작성일 2024.01.02,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일반
제목 2024 총장 신년사

희망찬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청석학원과 청주대학교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구성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청주대학교 구성원 여러분!

우리 대학은 지난해 대내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큰 성취를 이뤘습니다. 공군장교 학군단 설치 확정, 육군 학군단 최우수 등급 획득, 전국 대학 중 2번째로 부처협업형인재양성사업 5개 과정 운영, 석우재활서비스센터를 비롯해 청주시가족센터와 청원다문화가족지원센터, 충청북도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유치 등 명문 사학으로서의 기틀을 다졌습니다.

 

하지만 우리 앞에 닥친 현실은 난관(難關) 그 자체입니다. 학령인구 감소와 14년째 이어진 등록금 동결, 대학구조개혁 등 거센 물결이 쓰나미처럼 몰려오고 있습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힘을 합치고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올해는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청주대학교 개교 77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입니다. 지금까지의 100년이 우리 청석학원과 청주대학교 발전의 역사였듯이, 앞으로의 100년도 밝은 미래를 향해 전진해야 합니다.

 

이러기 위해서 우리에게는 묵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펼쳐낸다는 제구포신의 정신이 필요합니다. 춘추좌전에 나오는 이 고사는 그릇된 것이나 묵은 것을 버리고 새롭게 쇄신하거나 개혁한다는 뜻입니다.

 

우리에게는 77년의 빛나는 역사와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가야 할 역사적 소명이 있습니다. 앞으로 저는 우리 대학의 백년대계를 위해 존중과 배려로 학생을 섬기고 학생들의 면학분위기 조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정책의 최우선으로 삼아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해낼 것입니다.

 

오늘의 신년 하례회는 새로운 도약과 전진의 역사를 일구어 나가기 위한 우리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입니다. 밝은 미래를 향한 굳건한 의지와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가 된다면 우리가 해내지 못할 일은 없습니다.

 

청석학원 가족 여러분! 청주대학교 구성원 여러분!

올해는 갑진년 청룡의 해입니다. 청룡의 기운으로 우리 구성원 모두 올 한해 소원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의 가정에도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다시 한번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