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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4416 작성일 2023.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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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학사
제목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개설희망교과목 신청 안내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업운영계획 안내 및 개설희망교과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1. 계절학기 개설희망교과목 신청
   가. 대상 교과목: 교육과정에 편성된 교과목(전공, 교양 및 자유선택 과목)
   나. 신청기간: 2023. 11. 1.() 10:00~11. 7.() 16:00
   다. 신청대상: 2023-2학기 등록한 재학생
   라. 신청방법: 종합정보시스템 학생서비스 수업&성적 계절학기 수요조사 신규 클릭
                     → 과목 검색 과목 선택 저장함
        ※ 여러 교과목을 신청할 때 위 과정을 반복한 후 저장하면 됨
   마. 계절학기 수업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수요조사에 참여해야 희망하는 교과목이 개설될 수 있음
   바. 신청 인원이 5명이 넘는 희망 교과목 중 담당교수 추천이 가능한 과목만 개설 대상 교과목으로 선정
        단, 수강신청 완료 후 10명 이상 교과목만 개설됨
   사. 담당교수 강의료를 미지급하는 교과목은 인원과 관계없이 개설할 수 있음(1명이라도 개설).
        단, 개설요청 소속 대학장(부서장) 명의 공문을 접수한 경우에 한함
   아. 현장실습이 필요한 학과(전공)에서는 현장실습지원센터로 개설문의 및 신청서 제출해야 하고, 
        교육과정상 현장실습 교과목이 있어야 개설할 수 있음
   자. 특별한 사유로 개설할 필요가 있는 교과목은 총장의 허가를 받아 개설할 수 있음

2. 수강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기간
      1: 2023. 11. 24.() 10:00~11. 29.() 16:00
      2: 2023. 12. 11.() 10:00~12. 15.() 16:00
   나. 수강 신청 대상: 2023-2학기 등록한 재학생 및 타 대학 학점교류생
   다. 수강신청은 반드시 지정된 신청 기간에 정규학기 과정과 동일하게 학생 본인이 수강신청 사이트
        (https://sugang.cju.ac.kr/)에서 수강신청 해야 함
   라. 수강신청 가능학점: 6학점 이내(타 대학 계절학기 교류학점 포함)로 하되, 수업 시간이
        중복되지 않도록 
신청하여야 함
   마. 재학 기간에 계절학기 학점은 총 15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으며, 건축학과는 20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바
. 수강 가능인원을 초과하는 과목의 수강신청: 20242월 졸업예정자가 해당과목을 이수하지 않으면
       졸업이 불가한 경우만 신청 가능
   사. 1차 수강신청 후 폐강된 교과목의 수강 신청자는 2차 수강신청 기간에 다른 교과목을 수강신청 

3.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가.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기간: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
   나. 변경 및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수강신청 변경·취소를 해야 하며, 기간 외에는
       ·취소가 절대 불가하므로 신중히 수강신청 바람 

 

4. 계절학기 운영
  가. 운영기간: 2024. 1. 2.()~1. 22.() [15일간 매일 수업 진행]
  나. 수업장소: 인문사회대학 강의

5.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납부방법
   가. 등록금: 1학점당 85,000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종합정보시스템 등록 고지서 출력
   다. 납부기간: 2023. 12. 19.()~20.() 09:00~16:00
   라. 납부처: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
   마. 등록금 납부는 정규학기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고, 기타 등록금납부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경리팀
( 043-229-8104, 8105), 학사지원팀(229-8025)로 연락바람
   바. 등록인원이 10명 이상인 교과목에 한해 계절학기 과목으로 운영되고, 담당교수 강의료가 지급되며
       담당교수 강의료 미지급 교과목은 인원 상관없이 개설함

6.
등록금 환불
   가. 등록이후 수강취소신청서 제출자와 수강과목 변경으로 등록금 금액이 변동된 경우에 한하여 환불함
   나. 수강취소신청서 제출시 반드시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같이 제출해야 환불됨   
   다. 등록금 환불 절차: 학생 환불 신청(수강취소신청서 제출) 학사지원팀 접수 경리팀에서 개인별로 계좌 입금
   라. 2024. 1. 2.() 계절학기 수업이 시작된 날 이후는 등록금 환불신청이 불가함 

7. 수업시간 편성 및 학업평가
   가. 수업편성은 15일 편성하고, 매일 수업에 출석해야 함
   나. 출결 입력은 전자출결시스템에 담당교수가 입력
   다. 학업평가는 수업시간 중 담당교수별로 자체적으로 실시
   라. 성적입력은 담당교수가 전산으로 입력

8
. 학점인정
   가. 취득한 성적은 정규학기(1학기) 평점평균에 산입하지 않고 하계-3학기, 동계-4학기로 표기하여
        졸업시 전체성적 평점평균에 산입함
   나.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성적은 학사경고나 장학생 선발과는 무관함

9.
기타사항
   가. 계절학기 개설 문의: 학사지원팀 229-8025
   나. 현장실습 개설 문의: 현장실습지원센터 229-8938
   
. 등록금 납부 문의: 경리팀 229-8104, 8105

상기 일정은 제반여건과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파일
작성자 윤미덕 (학사지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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