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中2 학생 충북 최연소 드론 국가자격증 합격

[ 2 학생 충북 최연소 드론 국가자격증 합격 ]

최준영군 청주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서 무인 멀티콥터 자격증 획득


최준영군 인물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아쎄따가 충북 최연소 무인 멀티콥터(드론) 국가자격증 합격자를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초 청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아세따는 제4차 산업의 핵심분야인 드론 분야 관련 연구 및 교육을 운영중이며, 최근 무인멀티콥터(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에 충북 최연소 합격자를 배출했다.

 

그 주인공은 최준영(14·청주 양청중 2)군으로 건축 분야에 종사하는 아버지로부터 3D CAD를 배우는 등 드론·기계 설계 분야를 꿈꾸고 있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청주대학교에서 무인 멀티콥터 자격증 취득과정을 이수하며 충북지역 최연소 합격자라는 영예를 얻었다.

 

최준영군은 일주일에 두 차례씩 대학 비행장에서 드론을 날리는 것만으로도 꿈이 이루어진 것처럼 가슴이 떨렸다라며 무엇보다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짧은 방학기간 동안 합격할 수 있었던 지름길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아세따는 무인 멀티콥터 자격증 취득과정, 지도자 과정, 드론 축구, 항공촬영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교육생 모집 중이며,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취득과정이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은 만 14세 이상 응시가 가능하며 자격 취득 시 경찰·소방 공무원, 육군 드론부사관(장기), 드론 운용병(정비병), 각 군(, , 공군) 지원 시, 대학교 진학 등 각종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아세따김형준 대표는 드론 분야는 우리가 예측할 수 없을 만큼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라며 대학 창업보육센터에 자리 잡은 만큼 꾸준한 연구 개발뿐 아니라 드론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젊은이들을 위한 교육에도 힘을 쓰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최준영군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