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운동부, 전국대회 낭보 충북체육 견인


[ 청주대 운동부, 전국대회 낭보 충북체육 견인 ]

태권도 전국대학선수권 금2, 2개 획득펜싱 4년 만에 우승컵


사진은 +87kg급에 출전한 정범구가 금메달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운동부가 전국대회에서 잇따라 낭보를 알리며 충북체육 발전에 견인 역할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 태권도부는 지난달 26일부터 2일까지 전남영광스포티움 경기장에서 열린 제 46회 전국대학태권도개인선수권대회 남자대학부 1조에서 금메달 2,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 정수빈(-58kg스포츠건강재활전공 2)과 정범구(+87kg보건행정학전공 1)이 금메달을 차지했다. 또 최원철(58kg스포츠건강재활전공 2)과 이준기(63kg체육학과 3)가 동메달을 차지했다.

 

정수빈은 8강전에 전주현(나사렛대)을 맞아 266으로 점수 차 승을 거두며 손쉽게 준결승에 진출해 같은 대학의 최원철과 겨뤄 승리했다. 결승에서 정수빈은 강태겸(용인대)에게 3회전까지 큰 점수 차로 뒤지다가 잇따라 얼굴공격을 성공시키며 4035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정범구는 청주대 진학 후 첫 대회부터 금메달을 목에 거는 다부진 모습을 보여줬다. 8강전에서 같은 대학 김태훈을 이기고 올라온 박근동(한체대)3회전까지 동점승부를 이어가다 1110으로 힘겹게 누르고 준결승에 진출했으며, 준결승에서 이동주(용인대)118, 결승전에서 윤종현(계명대)33 연장전 짜릿한 승리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올해 첫 대회부터 막강한 저력을 보이고 있는 청주대 태권도부는 대통령기우승, 전국체육대회 금메달, 대학연맹단체전우승 등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와 함께 청주대 펜싱부도 올해 첫 전국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청주대 펜싱부는 지난달 26~29일까지 전남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열린 제48회 회장배 전국 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에베 단체전에 출전에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재원, 이승원(체육교육학과 4), 권재선, 함정준(3)으로 구성된 청주대 펜싱부는 이번 대회 준결승에서 한국체대를 4537로 따돌리고 결승에 진출해 한국국제대를 4537로 꺾으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지난 1965년 창설해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승하며 국가대표를 배출해 온 천통의 강호 대학팀인 청주대는 4년 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태권도부가 지난달 26일부터 42일까지 전남영광스포티움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46회 전국대학태권도개인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2,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 사진은 +87kg급에 출전한 정범구가 금메달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