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꿈(목표) 있는 삶을 살아가라” 강조

 

[ “(목표) 있는 삶을 살아가라강조 ]

국가 기술 전략 육성 큰 역할 맡아야주문

이동석 육군종합군수학교장 청주대 명사 특강


이동석 육군종합군수학교장이 30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석 육군종합군수학교장(소장)(목표)이 있는 삶을 살아가라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2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열두 번째 강사로 이동석 육군종합군수학교장을 초청, 30일 오후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동석 학교장은 대전환의 시대, 대한민국 안보 전략이란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하면서 인류는 18세기 기계화 혁명인 1차 산업혁명과 19~20세기 초 전기에너지 기반의 2차 산업혁명, 컴퓨터와 인터넷 기반은 3차 산업혁명을 거친 후 초연결,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로 촉발되는 4차 산업혁명을 보내고 있다라며 감염병, 인구변화, 4차 산업혁명 등 대전환 시대의 글로벌 패러다임은 기술패권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교장은 지금 세계는 미국의 화웨이 압박, 한국-일본 무역분쟁, 호주-중국 무역분쟁, 미국-중국 반도체 분쟁 등 기술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각종 분쟁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결국 기술 패권을 차지하는 나라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반도체·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첨단 모빌리티, 우주항공·해양, 사이버 보안, 인공지능 등 국가 전략기술을 육성해 미래 성장과 주권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이 국가 전략기술 육성에 큰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동석 교장은 무적방시(無的放矢) 하지 말고 꿈을 시각화·구체화하고,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라모든 일은 한순간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고 오랜 기간 전문가의 삶을 살 것을 당부했다. 이 교장은 이어 즐기는 삶(知者不如好者, 好者不如樂者:아는 자는 좋아하는 자만 못하고, 좋아하는 자는 즐기는 자만 못하다)을 살며 균형된 삶을 살고, 무엇이든 도전하고 받아들이는 자세를 갖출 것을 주문했다.

 

이동석 교장은 육군사관학교(45)를 졸업하고, 육본 군수참모부 군수기획과장(대령), 2작전사 군수처장(준장), 37보병사단장(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육군종합군수학교장을 맡고 있다. 이동석 교장은 현재 청주대학교 국방안보학 박사과정을 수학중이다.

 

사진설명 : 이동석 육군종합군수학교장이 30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