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찾아가는 세계 시민교육’ 진행 눈길

 

[ 청주대, ‘찾아가는 세계 시민교육진행 눈길 ]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 7월 말까지 13개 학교 2천 명 대상


청주대학교 내 소재한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가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4월부터 7월까지 세계 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보은 동광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세계 시민교육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는 대학 내 소재한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가 도내 초··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4월부터 7월까지 세계 시민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세계 시민교육은 코이카(KOICA)가 글로벌 청소년 인재를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국제개발협력 교육프로그램으로, 공교육 현장에서 미래세대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의식과 자질을 함양하고, 인류 공동체적 책임 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계 시민교육은 도내 13개 초··고등학교 2천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각급 학교와 기관에 강사를 파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세계 시민교육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을 목표, 상호연계성, 빈곤, 인권, 환경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다. 수강생들은 다양성의 존중 빈곤퇴치 기후변화 영향 및 환경문제 인권과 아동노동의 우려 국제기구 및 개발협력 분야의 진로 탐색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실천적 노력 등에 관해 배우게 된다.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의 장재윤 센터장은 이번 세계 시민교육을 통해 청소년 학생들과 교사들의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올해 하반기에도 충북지역의 세계 시민교육 수요를 적극 발굴해 가급적 많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내 소재한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가 도내 초··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4월부터 7월까지 세계 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보은 동광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세계 시민교육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