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대성여상, 교육 경쟁력 제고 업무협약


[ 청주대-대성여상, 교육 경쟁력 제고 업무협약 ]

지역 현안 해결·문화발전 등 협력공유협력형 C-PBL 진행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이경동 교장(왼쪽)과 청주대학교 특성화혁신지원센터 이용철 센터장(오른쪽)이 지난 30일 청주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특성화혁신지원센터(센터장 이용철)는 청주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와 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지역사회 문제 해결, 소통과 상생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학교는 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주제발굴 협조 지역사회 문화 발전을 위한 협력각 기관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 모색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청주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에서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현안이나 사회문제를 대학생이 창의적이고 주체적으로 임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PBL-III Group Learning’ 프로그램 운영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청주대 특성화센터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와 현안 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지역의 유관기관, 지자체, 산업체와 협업하는 방식의 공유협력형 C-PBL’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이경동 교장은 교실 내에서 경험할 수 없는 체험 중심의 C-PBL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배움의 견문을 넓힐 기회가 마련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용철 청주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은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해 지속적인 공유협력형 C-PBL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설명 :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이경동 교장(왼쪽)과 청주대학교 특성화혁신지원센터 이용철 센터장(오른쪽)이 지난 30일 청주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