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국제선 무착륙 실습비행 진행 눈길

[ 청주대, 국제선 무착륙 실습비행 진행 눈길 ]

항공서비스학전공 학생, B787-9 직접 탑승 객실서비스 체험


청주대학교 항공학부 항공서비스학 학생들이 실무역량 증진을 위해 국제선 무착륙 실습 비행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항공학부 항공서비스학전공 학생들이 국제선 무착륙 실습 비행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청주대 항공학부 항공서비스학 전공PD 윤성주교수는 ‘ROLEPLAY’(항공객실서비스역할실습) 과목 학생을 대상으로 실무역량 증진을 위해 에어프레미아(중장거리 전문 하이브리드 항공사) 국제선 무착륙 실습비행을 실시했다.

 

이번 실습비행은 항공서비스학전공 학생들이 전공수업을 통해 배운 이론과 실습을 토대로 실제 비행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객실서비스를 실제 체험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주대 학생들은 최신형 대형 항공기 B787-9를 직접 탑승해 고객응대 롤플레이, 기내 설비 및 기내 장비(서비스 & 비상, 보안) 등을 직접 보고 다뤘다.

 

또 국제선 비행을 위해 C.I.Q(Customs, Immigration, Quarantine·세관, 출입국 관리, 동식물 검역) 절차를 경험하였고 국제선 탑승절차와 하기절차 등을 학습하는 기회도 얻었다.

 

한편 YP521편 무착륙 국제선 운항 여정은 인천부산-대마도-부산-인천의 항로로 비행시간 2시간이 소요됐다.

 

윤성주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항공서비스전공 학생들이 평소에 학습한 전공 이론을 실제 비행 상황에 접목함으로써 보다 강화된 항공실무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항공학부 항공서비스학 학생들이 실무역량 증진을 위해 국제선 무착륙 실습 비행을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