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차이홍공자학원과 교육문화교류 MOU

 

[ 청주대, 차이홍공자학원과 교육문화교류 MOU ]

청주대중국어능력시험 운영 및 다양한 응시 서비스 제공 등 협약


청주대학교와 ㈜대교 차이홍공자학원이 29일 오후 대학 새천년종합정보관 하이브리드 스튜디오에서 한-중 교육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청주대 손상희 부총장(왼쪽 네번째)과 차이홍공자학원 김진무 중방원장(왼쪽 세번째)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9일 오후 대학 새천년종합정보관 하이브리드 스튜디오에서 대교 차이홍공자학원과 한-중 교육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청주대 측에서 손상희 부총장과 김미연 국제교류처장, 권양상 국제교류팀장 등이 참석했으며, 차이홍공자학원 측에서는 김진무 중방원장, 서동재 부원장, 김성용 주임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문화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과 정보의 교류 사업기획 및 개발 협력 교육과정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 협력 등을 추진한다.

 

특히 청주대는 HSK YCT 중국어 시험장 설치를 통하여 재학생에게 응시 편의성을 높이고 HSK 시험과 관련한 출제경향, 족집게 강의 등 다양한 응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청주대와 차이홍공자학원은 앞으로 중국 대련대학 유학생 유치 프로그램에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손상희 부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국 교육부 정부 정책 정보 및 다양한 인프라 구축과, 대학 동양어문학전공 학생들에게 다양한 중국어 콘텐츠의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차이홍공자학원은 20145월 중국 교육부(중국국가한판/공자아카데미총부)와 차이홍 공자학원 설립협약 체결로 ()대교와 길림성교육청과 함께 설립됐다. 세계 유일한 교육기업과 협력 설립한 새로운 모델로써 초··고등학생 및 성인 대상으로 다양한 수준별 중국어 교육·중국어교사양성·중국어 및 중국 문화 관련 콘텐츠 서비스 제공·각종 중국문화행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차이홍공자학당은 설립 후 추진해온 다양한 활동들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17월 공자학당에서 공자학원으로 승격됐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대교 차이홍공자학원이 29일 오후 대학 새천년종합정보관 하이브리드 스튜디오에서 한-중 교육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청주대 손상희 부총장(왼쪽 네번째)과 차이홍공자학원 김진무 중방원장(왼쪽 세번째)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