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올해 1학기 전면 대면수업 결정


[ 청주대, 올해 1학기 전면 대면수업 결정 ]

학생 50명 초과 밀집도 높은 교양수업은 온라인 병행


대학 정문사진

 

청주대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결손을 해소하기 위해 2022학년도 1학기 전면 대면수업을 결정했다. 다만 50명을 초과해 밀집도가 높은 교양과목 수업은 온라인 수업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청주대(총장 차천수)오미크론 대응 2022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계획9일 결정했다고 밝혔다. 기본 원칙은 학사운영 전반에서 대면수업을 지속 운영한다는 것이다.

 

청주대는 대면수업 운영을 원칙으로 유지하되, 교과목별 수강인원의 20% 이상 확진자 발생시 해당 과목 수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전체 재학인원의 10% 이상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한다.

 

온라인 수업은 학생의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면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하며, 수강 학생이 많아 실시간 화상강의가 불가능할 경우 하이브리드 수업도 병행한다.

 

또한 개학 전에 전체 강의실 가림막 설치를 완료하고, 강의실 입실 전·후 위생 철저, 강의실 수시 환기, 강의실 내 방역물품(손소독제, 소독티슈, 소독스프레이 등) 비치, 공용비품·기자재, 실습장비 사용전·후 장비 소독 등 대면수업 진행시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확진자 발생시 수업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학생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청주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학생의 학습 결손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 자체 방역체계 강화와 학생의 방역지침 준수로 현장 교육 정상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설명 : 대학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