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인사말

  • HOME
  • 대학원소개
  • 원장 인사말
보건의료대학원장 김혁수 사진

안녕하십니까?청주대학교 사회복지·공공정책대학원장입니다.

글로벌 청주대학교로 새롭게 도전! 21세기를 선도하는 리더로서의 꿈을 실현!!

청주대학교는 광복 직후인 1946년에 개교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광복 1호 대학교로서, 1981년 산업대학원, 1984년 행정대학원, 1994년 교육대학원이 설립인가 받았고, 2003년 행정대학원의 명칭을 사회복지·행정대학원으로 변경하였으며 2015년 보건의료대학원을 신설하였습니다. 2018년 사회복지·공공정책대학원, 보건의료대학원, 융합신기술대학원, 예술대학원으로 개편하여 고등교육의 대중화와 고도 지식기반 사회에 대비한 각 전공별 교육과정 다양화와 특성화를 통해 현재의 특수대학원 체제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미 특수대학원이 배출한 졸업생수가 2,700여명에 달하고, 이들은 해당분야에서 괄목할만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부권 최고의 특수대학원임을 입증하고 있는 것입니다.

실학성세(實學成世)와 박학심문(博學審問)을 교육이념으로 하여 학문의 세계화(世界化), 학문의 실용화(實用化) 그리고 학문의 인간화(人間化)라는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해서 본 대학원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과 같이 원생 여러분의 학문적 열정과 노력이 뒷받침될 때에 대학원의 이념 및 목적이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글로벌 청주대학교로 새롭게 도전하는 우리의 대열에 동참하여 21세기를 선도하는 리더로서의 꿈을 실현합시다. 청대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집시다. 역사는 다수의 우업(遇業)에 의해서가 아니라 소수의 엘리트들에 의해서 형성되어 왔음을 상기하면서 원생 여러분들은 전력질주의 노력을 기울이기를 바랍니다.

사회복지·공공정책대학원장 김혁수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