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 소개

인사말

  • 사업단 소개
  • 인사말
홍성언 사진 대학혁신사업단장 홍성언
청주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청주대학교는 '실학성세'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대학설립 75년의 빛나는 역사와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가야 할 역사적 소명을 가지고 “실학성세 4.0! 지역가치 창출, 학생중심 특성화·교육 혁신대학”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대학혁신을 이루고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근래에 대학을 둘러싼 대내외적인 환경은 고등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한 교육혁신과 지역 산·학·연·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교육부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작년 6,95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 데 이어 올해 예산으로 7,350억 원을 확정하는 등 그 지원 규모를 확대하였습니다.

우리 대학교 또한 정부의 정책 기조에 발맞추어 교육, 산학, 특성화, 학생지원 영역에서 9개의 세부내용, 총 25개의 세부과제를 추진하며, 우리 학생들의 ‘경험의 힘’을 키우기 위한 경험·현장·문제해결 중심의 교육혁신을 목표로 대학혁신사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특히 청주대학교는 지역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하고자 지역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PBL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개발한 PBL 교과목 등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처럼 청주대학교는 안으로는 학생들 스스로가 만족하는 대학으로 더불어 대학의 울타리 너머에서는 지역사회와 소통·협력·상생하여 충북 북부 유일의 4년제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학혁신사업단장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