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조회수 1468 작성일 2023.09.13,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일반
제목 청주대학교 메타버스 플랫폼 Meta-Life, CJU 이용 안내 #3 강의실_23.11.03 업데이트
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입니다.
 
메타 캠퍼스에 구성된 강의실 기능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기존의 줌이나 웹엑스의 기능인 실시간 비대면 강의와 유사하지만, 추가 결제 없이 제한 시간이 없는 강의가 가능합니다. 
 
최근에 신규 구축된 하이플렉스 강의실이나 ALC강의실, 혹은 별도의 카메라 연결을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 강의가 가능합니다.
 
직장인이나 타지에서 하나의 수업을 듣기 위해 일부러 와야만 하는 대학원 수업과 4학년이 많은 전공수업에 적극 권장합니다.
 
일반강의실 규모는 100석이지만, 청암홀이나 클라세움 등 300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강이나 단체상담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메타버스 활용 교과목 운영 프로그램’을 신청하신 교과목을 우선으로 강의실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야간에는 특별히 배정되지 않았으나, 주간에 활용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업무 연락을 통해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10월 중에는 학생들의 출결 정보를 자동으로 엑셀파일로 추출할 수 있는 기능과 강의실 인스터스가 패치될 예정입니다. 이용 중 불편 사항이나 개선 요청 사항 등은 문의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세부 메뉴얼은 강사용과 학생용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장선규 043-229-8775
파일
작성자 장선규 (교수학습개발센터)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