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中 자매대학 교수 유학생 토크 콘서트


[ 청주대, 자매대학 교수 유학생 토크 콘서트 ]

박사과정 80여 명 참여 한국 전통문화 교양과목 신설등 요청

차천수 총장, “제안 내용 적극 검토해 불편함 없도록 최선약속


청주대학교는 21일 오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차천수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대학교 총장과 함께하는 중국 자매대학 교수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1일 오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청주대학교 총장과 함께하는 중국 자매대학 교수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중국 자매대학 교수진 토크 콘서트는 현재 청주대에서 박사과정을 수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중국 자매대학 교수) 80여 명을 초청, 학교생활에 있어 어려움이나, 학교에 바라는 점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진행했다.

 

이날 박사과정을 수학중인 중국인 유학생(중국 자매대학 교수)들은 교양과목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과목을 추가해 줄 것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이공계열에 대한 박사과정 입학 편의등을 요청했다.

 

이에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오늘 제안해 준 의견을 적극 검토해 자매대학 교수들이 청주대에서 공부를 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 자매대학 교수님들도 박사과정을 모두 마치고 본국으로 돌아간 후 청주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학교를 위한 많은 애정을 쏟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차천수 청주대 총장과 중국 자매대학 유학생(교수)들은 교직원 식당에서 함께 오찬을 함께 했다.

 

한편 청주대 대학원 박사과정 외국인 유학생(교수)은 지난 20135명으로 시작해, 지난해 상반기 60, 올해 상반기 128, 올해 하반기 169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이 중 대부분은 중국 자매대학 교수진으로 영화언론콘텐츠학과 박사과정에 입학해 수업을 받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21일 오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차천수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대학교 총장과 함께하는 중국 자매대학 교수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