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6회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 개최


[ 청주대, ‘6회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개최 ]

어느 날 난민표명희 작가 초청 다음달 7일 오후 4시 중앙도서관


제6회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 포스터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57일 소설 어느 날 난민의 표명희 작가를 초청,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오후 4시 청주대 중앙도서관 2층 시네마룸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는 학생 뿐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청주대학교 중앙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는 지난해 2월부터 김선영, 서 민, 공지영, 김하나, 권시우 작가 등을 초청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이 여섯 번째이다.

 

표명희 작가는 2001년 단편소설 야경으로 데뷔하고 2001년 제4회 창작과 비평 신인 소설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해 어느 날 난민을 발표하면서 우리 문단의 중견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어느 날 난민은 인천공항 부근의 난민 캠프를 배경으로 버림받은 한 아이와 여러 난민들이 엮어내는 일상적인 생활을 담담하게 그려내는 소설이다. 전작 오프로드 다이어리하우스 메이트등을 통해 도시의 소외된 이들을 그려 온 표명희 작가는 어느 날 난민에서 소외된 이들에 대한 관심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난민이라는 우리 사회의 새로운 현안을 통해 이 시대에 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를 얘기하고 있어서 청소년 뿐 아니라 일반 독자 모두가 인상 깊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다.

 

이현재 청주대 중앙도서관장은 대학 구성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 분기마다 작가를 초대해 토론하는 이야기가 있는 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청주대는 지역 주민들에게 도서관 시설을 개방할 뿐만 아니라 각종 프로그램을 공유하며 지역과 소통하는 도서관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터 사진 첨부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