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WOW기업대장정, 기업연수 체험 나서

WOW기업대장정, 기업연수 체험 나서

- 청주대 학생 비롯한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50여 명

- 5일부터 34일간 기업연수 체험 대장정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병기) 경제학과가 5일부터 34일간 청주대를 비롯한 도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우수기업의 연수를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주대가 지난 2013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WOW(Walking On Workplaces) 기업대장정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WOW기업대장정은 대학생 취업문제와 지역기업 인력난에 대하여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5일 오전은 AT유통공사를, 오후엔 광복농산을 방문했다. 오후 3시부터는 약 20KM의 코스를 도보로 이동하는 극기도보대장정을 실시했다. 6일에는 KT&G의 연수프로그램에 참여했고, 7일에는 오더스를 방문하고 BGF리테일 기업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면접 오리엔테이션과 모의면접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태호(경제학과 4학년) 씨는 취업에 대한 고민, 걱정만 하며 무엇 하나 준비하지 못하고 있던 시기에 '기업대장정'에 참여하게 됐다. 도내의 기업을 방문하면서 평소 몰랐던 중소기업을 알게 됐고, 중소기업의 중요한 역할과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봤으며 이 정도 회사라면 꼭 지원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지도교수로 참여한 청주대 경제학과장 김영배 교수(45)학생들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청년고용문제에 대해 스스로 대안을 제시해 보자는 취지로 2013년 행사가 시작됐다. 충청북도의 명실상부한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자리잡게 된 행사를 통해 참가학생들이 단기간에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에서 큰 희망을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주대 경제학과가 주관하고, 충청북도지방기업진흥원이 주최했다. 충청북도, 청주대, 서원대, 충북대, 교통대, 비즈문화혁신센터가 각각 후원을 맡았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