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행복을 위해 4년의 시간을 모두 바쳐라”

[ “행복을 위해 4년의 시간을 모두 바쳐라” ]

청주대, 남상우 전 청주시장 명사특강



남상우 전 청주시장은 시간은 영원히 기다려주지 않는 만큼 앞으로의 행복을 위해서는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2024학년도 1학기 명사 초청 특강 글로벌 시대, 창조와 도전강사로 남상우 전 청주시장을 초청, ‘꿈은 이뤄진다-4년의 고행이 40년 행복이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남 전 시장은 글로벌 시대인 현재 직종은 2만여 개에 이른다이 같은 시대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즐겁게 하면서,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성공이라고 덧붙였다.

 

남 전 시장은 그러나 행복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입학해서 졸업할 때까지 4년 동안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시간은 자신이 행복해지기를 기다려주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남 전 시장은 최종 목표인 행복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는 권력, 금력, 명예, 사랑, 건강 등이 있다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예를 들면 조깅, 등산, 요가 등의 보조 수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남 전 시장은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강인한 의지력이라며 저는 어렸을 때 어렵게 자랐지만 유도 등 운동을 통해 체력을 유지하며 정신력을 키웠다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남상우 전 시장은 공직에 입문한 뒤 충청북도 기획담당관, 대전광역시 유성구청장, 서울특별시 용산구 부구청장, 서울특별시 공무원교육원 원장,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청주시장 등을 거쳤다.

 

남 전 시장은 내무부장관 표창, 대통령 표창, 홍조근정훈장,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연예예술발전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2007년부터 이어진 명사초청 특별강좌는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각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나서 학생들을 상대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남상우 전 청주시장이 17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동양일보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