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현대에버다임, 항공기계 전문가 양성

[ 청주대-현대에버다임, 항공기계 전문가 양성 ]

전문인력 양성·공동 과제 수행···가스터빈 엔진 기증도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5일 오후 본관 대회의실에서 중장비 제조기업인 현대에버다임과 미래형 스마트 특장차 및 항공기계 분야 산학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윤배 총장과 임명진 현대에버다임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태형 직할학부장, 임동균, 조성욱 교수, 한현식 현대에버다임 부문장, 양병철 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문인력 양성 및 공동 산학기술 과제수행에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실제로 청주대와 현대에버다임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인턴 기회 제공 및 우수인력 채용 전문인력 활용한 기술지원 및 공동 산학협력 과제수행 세미나, 특강, 포럼, 대학() 및 사내 교육의 협력 선행 연구개발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 관련 마이크로 전공 운영 해당 전공 통한 회사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현대에버다임은 자체 보유한 Kuznetsov 사의 TA-6A 항공용 가스터빈 엔진을 청주대에 기증하고, 대학은 엔진 실습 교육용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김윤배 총장은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대한민국 중장비 제조업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에버다임과 미래형 스마트 특장차 및 항공기계 분야 산학 전문인력 양성에 함께 힘을 모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시를 비롯한 충청북도의 미래형 스마트 특장차 및 항공기계 산업 분야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과 해당 분야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현대에버다임은 5일 오후 본관 대회의실에서 미래형 스마트 특장차 및 항공기계 분야 산학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윤배 청주대 총장(오른쪽)과 임명진 현대에버다임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아이뉴스24 기사 바로가기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