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간부 학생‧팀장도 보수‧장학금 반납 동참


[ 청주대 간부 학생팀장도 보수장학금 반납 동참 ]

차천수 총장 50% 반납 이어 학생운영위 장학금 20%팀장급 이상 7% 기탁


정문사진


청주대학교 차천수 총장이 대학 재정 상황 극복을 위한 보수 삭감 지시에 이어 학생회 간부들의 장학금 기탁과 팀장급 이상 보직을 맡고 있는 교직원들의 발전기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

 

총학생회장과 각 단과대학 학생회장 등으로 구성된 청주대학교 학생운영위원회는 학생 간부장학금20%를 반납해 일반학생의 장학금이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로 11일 의결했다.

 

청주대 학생운영위원회는 최근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인해 대학의 재정위기가 악화되고, 12년간 등록금 인하 및 동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차천수 총장께서 본인의 보수 50%를 삭감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사용토록 지시했다는 언론보도를 접하고, 일만이천 학생들의 대표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그 뜻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학생 간부 장학금의 20%를 반납해 학교 발전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종우 학생위원회 위원장(총학생회장)“2020학년도 등록금심의위원회에 참석한 학생 대표들은 물가 상승과 교직원 임금 인상으로 인해 학생 직접 투자 경비가 축소되는 부분에 심각한 우려를 제기했다라며 학생들의 등록금은 오직 학생들만을 위해 쓰여야 한다는 주장과 함께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의 자발적인 동참이 구성원 모두가 한뜻으로 모이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처럼 간부 학생들의 발전기금 기탁에 이어 팀장급 이상 보직을 맡고 있는 교직원들도 자발적으로 7% 보수 반납에 동참했다.

 

청주대는 안효석 사무처장을 비롯해 총 18명의 팀장급 이상 직원 보직자들이 보수 7%를 반납해 학교 발전기금에 기탁키로 했다.

 

팀장급 이상 보직자들은 최근 차천수 총장께서 열악한 대학 재정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자신의 보수 50% 삭감을 지시하고, 학생 자치기구 및 각 단과대학 학생회장 등 학생 운영위원회 간부들까지 장학금의 일부를 발전기금으로 기탁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팀장급 이상 보직자들도 이에 동참키로 했다라며 등록금 동결과 학령인구 감소 등 열악한 상황에 교직원들의 뜻을 모으고자 동참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차천수 총장과 팀장급 이상 보직자들의 보수 삭감, 학생운영위원회의 장학금 일부 반납으로 마련된 재원을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차천수 총장은 최근 대학의 재정난을 극복하기 위해 교직원들의 2020학년도 임금 동결에 동참해 줄 것을 내부통신망을 통해 호소한 바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