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청주대소개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김재광 교수 세계 상위 2%이내 연구자 선정

청주대김재광 교수 세계 상위 2%이내 연구자 선정 ]

에너지융합공학과 김재광 교수, 2년 연속 선정돼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공과대학 에너지융합공학과 김재광 교수가 2023년에 이어 올해에도 세계 상위 2% 이내 연구자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세계 상위 2% 이내 연구자 선정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학술정보분석기업 엘스비어(Elsevier)가 다양한 측면에서 양질의 연구자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전 세계 최상위 10만 명의 연구자 목록을 단순히 논문 인용 숫자를 집계하는 것에서 벗어나 복합적인 방식을 적용해 발표하고 있다.

 

김 교수는 특히 에너지 분야와 나노과학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수의 주된 연구 분야는 에너지 소재와 이차전지로, 충북의 중점산업인 배터리산업의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에너지 소재 및 이차전지 개발에 18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김 교수는 산학 협력을 통해 차세대 이차전지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 전고체전지 개발, 나트륨전지 개발,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 (CCUS) 기술 개발 등의 국책 산업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김 교수는 청주대학교가 글로벌 에너지 인재 양성 핵심 기관으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미국, 이탈리아, 독일, 중국, 노르웨이 등의 국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공동 인재 양성 및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대 에너지융합공학과는 앞으로 이차전지뿐만 아니라 태양전지, 수소에너지 분야로 확대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선진기술 보유국가와의 국가 간 공동 인재양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청주대 에너지융합공학과 김재광 교수는 치열해지고 있는 이차전지 세계 시장과 이차전지 산업 성장의 둔화, 중국에 의한 치킨게임 양상의 이차전지 시장에서 대한민국 이차전지 사업이 세계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연구 개발 지원과 개발된 우수한 기술의 발빠른 상용화가 이루어져야 한다청주대가 이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사진 위쪽은 엘스비어(Elsevier)가 발표한 발표한 세계 상위 2%이내 연구자 목록 중 청주대 김재광 교수, 사진 아래쪽은 김재광 교수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