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청주대소개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이애란 교수, 환경부장관상 수상

청주대 이애란 교수, 환경부장관상 수상 ]

조경도시학과 이애란 교수, '충청북도청 하늘정원' 설계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조경도시학과 이애란 교수가 충청북도청 하늘정원을 설계해 15회 인공지반녹화대상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최근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해 서울에서 열린 15회 인공지반녹화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인공지반녹화협회는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탄소중립,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도시공간에 녹지를 조성하기 위해 최근 10년간 준공된 작품을 대상으로 인공지반 녹화의 저변확대와 우수소재 및 기술 발전을 기준으로 높은 성과가 인정된 작품을 선정해 매년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인공지반 녹화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애란 교수가 설계해 대상을 수상한 충청북도청 하늘정원은 수목 50종과 초화류 6,800본을 식재하고 휴게시설과 포장 공사를 진행하는 등 노후된 청사 옥상을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업사이클링했다.

 

충북도청은 도심 속 시티파크를 만들어 도민들이 녹지공간으로 둘러싸인 공간 속에서 휴식 할 수 있도록 2022년 하늘정원 설계를 시작해 지난해 신관과 동관의 1,100를 개관하고 600를 추가로 조성했다. 이애란 교수는 첫 설계 구상안부터 2학년 정원설계수업 학생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기본설계부터 시공 자문까지 참여했다.

 

이애란 교수는 2016년 국제기네스북에 등재된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설계가이기도 하며, 현재 정부 청사 기술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사진설명-‘충청북도청 하늘정원을 설계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청주대 조경도시학과 이애란 교수.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