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청주대소개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14년째 등록금 인하·동결 결정

[ 청주대, 14년째 등록금 인하·동결 결정 ]

전년 대비 0.17%···예산 효율 집행·재정 지원사업 확대로 충당

미래인재 육성 위한 학생 복지 증진·교육 재원 투자 등은 확대



청주대학교가 2024학년도 등록금 인하를 결정했다.

청주대(총장 김윤배)는 등록금심의위원회를 열고 2023학년도 대비 2024학년도 계열별 등록금 0.17%를 인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청주대 학생들은 2024학년도 등록금을 전년보다 13천 원 인하(건축학과 제외)된 금액으로 수업을 받게 됐다.


청주대는 2011학년도 등록금 동결 이후 올해까지 총 14년 동안 등록금을 동결 및 인하하고 있다.


청주대는 계속되는 학령인구 감소와 등록금 인하 등으로 재정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하기 위해 인하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주대는 등록금은 인하하지만, 학생을 위한 교육 재원 투자와 학생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등록금 인하 및 입학금 폐지로 인한 부족한 재원을 경상비 절약 등 긴축재정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헤쳐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윤배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14년간 이어지는 등록금 동결 및 인하 등으로 대학 재정 운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학부모와 학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하를 결정했다라며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과 정부의 재정지원사업 확대, 산학협력 활성화, 후원금 확대 등을 통해 부족한 재원을 충당할 것이며 등록금 인하와 별도로 학생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을 더욱 확대해 미래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