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과 개요

  • HOME
  • 학과소개
  • 법학과 개요

방문을 환영합니다. 청주대학교 법학과 입니다 Opening the Future, Step towards the world

청주대학교 법학과는,
인간의 자유와 권리 보장, 사회공동체의 평화와 안녕을 추구합니다.

민주적 시민의식을 지닌 유능한 인재와 사회정의를 구현하는 전문적인 법률가를 양성합니다.
법학과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청주대학교 법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6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청주대학교 법학과는 새로운 미래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한수(漢水) 이남 최초의 4년제 대학인 청주대학교. 그 안에서도 가장 먼저 설립된 학과 중 하나인 청주대 법학과는 수많은 법조인을 비롯한 인재를 양성해 왔으며, 많은 동문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법학과의 영광을 계속 이어 나가기 위하여 교수, 학생, 동문은 지금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주대 법학과는 국가와 사회의 각 영역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법률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실용적이면서도 깊이가 있는 우리 학과의 교육과정을 통해 함양된 지식과 소양은 졸업 이후 법조인, 공직자, Legal-Business 전문가로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특히, 우리 법학과는 공무원을 비롯한 각종 국가시험 준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특별 프로그램(청석 Power Elite School)을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진로를 개척해 나아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적극적인 지도 프로그램(Atla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학과의 교육 및 지도과정을 통해 철두철미한 Legal Mind와 따뜻한 정의감을 두루 갖춘 법률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