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여행스토리

  • HOME
  • 학생활동
  • 재밌는 여행스토리
재밌는 여행스토리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전주 여행스토리✈
관광경영학과 22학번 노희준

전주여행을 소개하겠습니다.
지난여름 가족과 함께 전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교통수단은 srt를 이용했으며 숙소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1박2일로 다녀왔습니다.
저는 우리나의 전통가옥인 한옥을 정말 좋아합니다.
때문에 전주 한옥마을을 처음 들어섰을 때 너무 행복했습니다.
전주의 한옥마을은 낮, 밤을 가리지 않고 예쁘게 빛이 났고 한옥이 우리나라 전통가옥인 사실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숙소는 현대식 한옥이었는데 문고리가 옛날 자물쇠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신기하고 새로웠습니다.

제가 여행했던 여러 곳 중에 꼭 추천하고 싶은 3가지 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경기전 어진 박물관'입니다.
어진 박물관은 조선 태조 어진을 보존하고 있으며 태조 어진 모사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정 기간에는 원본을 전시하기도 합니다!
영조, 철종, 고종, 순종, 세종, 정조의 어진도 전시되어있으며 행렬 그림 그리기, 전통놀이 체험 등 여러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3000원이며, 전주 시민은 1000원에 입장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스물다섯,스물하나'드라마 촬영지 입니다.
'스물다섯,스물하나'라는 드라마는 제가 정말 재밌게 본 드라마인데 드라마 속 주인공의 집과 여러 촬영지가 전주에 있다는 정보를 보고 가게 돠었습니다.
이 드라마의 팬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그 드라마의 추억도 느낄 수 있으며 꽤 높은 곳에 있어 내려다보이는 풍경도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세 번째는 레일바이크 입니다.
레일바이크는 여행 중 마지막 장소였는데 생각보다 속도가 빨라서 내려올 때 너무 시원했습니다.
중간에 포토타임도 있는데 마지막에 나올 때 추가요금을 내면 사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유명한 관광지여서 제가 체험한 것들 외에도 한복체험, 사진체험 등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이 잘 마련되어 있었고 한옥의 특색을 살린 카페나 전통 기념품을 판매하는 카페도 있었습니다.

체험을 많이 하지 않아도 한옥거리를 걷는 것 만으로도 좋은 추억으로 남았던 여행이었습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