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여론

  • 청대신문
  • 여론
여론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지난호를읽고】 보완됐으나 아쉬운 부분들
카테고리 여론
이번 932호는 코로나로 인해 청대 신문이 온라인으로 발행한 4번째 호로 931호의 문제점으로 나왔던 점을 보완하려는 노력이 눈에 보였다.
932호 청대 신문을 보고 첫 번째로 눈길을 사로잡은 사설은 역시 코로나 사태에 대한 학교 측 입장 발표 및 계획이 구체적으로 작성된 기사였다. 모두의 관심을 끌 만한 내용을 탑 면에 게재해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었고 그로 인해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논란이 많았던 에델바이스 서버 문제를 다뤄 학교 측의 더 빠른 처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설 내용과 기획 사설로 게재된 ‘학우들의 1학기 느껴 보고서’의 내용이 흡사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일반 사설과 기획 사설로 따로 게재하는 게 아니라 같이 게재했다면 질적인 부분과 양적인 부분 모두 보완됐을 것이며, 학교 측에 학우들의 의견이 더 와닿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시사 이슈들과 학우들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사설들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신문의 흥미를 높일 수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온라인 발행으로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 종이 신문보다 구독률이 떨어진다. 앞서 말한 단점을 보완해 청대언론사의 노력과 실력을 모든 학우가 볼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란다. 끝으로 코로나19 사태로 기사 작성 및 취재에 힘든 부분이 많겠지만 학교와 학우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청대언론사를 응원하고 지지한다.

조윤석<법학과·2>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