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언론사 소개
- 홈
- 청대언론사
- 청대언론사 소개
대학총장을 발행인으로 하여 편집인인 주간교수, 학생기자들로 구성된 청대언론사는 교내외 구성원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운영되는 청대신문사, 청대타임즈, 청대교육방송국으로 구성된 대학내 언론매체 부서이다.
“바르게 보고 빼어나게 생각하라”
청대신문은 1954년 7월 12일 ‘바르게 보고 빼어나게 생각하라’는 정안수상을 사시로 4면의 청대학보로 창간된 전국에서 가장 전통있는 대학신문이다. 이에 청대신문사는 공정보도와 학풍 진작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깨어있는 언론 특유의 비판 기능을 살려 대학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진실보도, 사실제작, 책임완수”
청대타임즈는 1977년 11월 6일 창간되어 1984년 2월에 The Cheongdae Times으로 개명하여 영자신문 형태로 제작, 배포하고 있다. 청대타임즈사는 진실보도, 사실제작, 책임완수라는 사시 아래 대학 언론으로서의 역할과 그 기능을 다하고, 더불어 세계화에 발맞추어 청주대학교 학우들의 영어 학습을 도모하고 있다.
“밝은 내용, 맑은 소리, 빠른 보도”
청대교육방송국은 1967년 교육방송실로 발족하여 1982년 교육방송국(CEBS)로 개칭하였다. “밝은 내용, 맑은 소리, 빠른 보도”라는 국훈을 모토로 대학 언론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전 청대인의 길잡이로서 그 사명을 다하고 대학 문화의 창달과 학내 구성원 간의 화합과 일체감 형성, 창조적인 여론을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