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 HOME
  • 학부안내
  • 학부소개

항공운항학전공

Aeronautical Science & Flight Operation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국제 수준의 정예조종사 및 운항관리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로서, 항공운항 관련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항공기와 시뮬레이터 등 첨단장비를 이용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실무적인 교육 훈련을 통하여 항공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운항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 적응력과 실무능력 및 글로벌 리더십을 겸비한 전문 조종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항공기계공학전공

항공기계공학전공의 교육목표는 21세기 글로벌 항공교통 수요의 급격한 증가와 국가적 차원의 항공 및 기계 산업 육성 방향에 따른 수요에 대비하여 항공기 정비 및 설계, 기계부품 및 시스템 설계와 제직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계요소설계, 기계공작법, CAD/CAM, CATIA 응용설계 및 응용자동제어공학 등과 같은 차세대 설계기법 교육과정 바탕 위에 항공기 기체 및 엔진 정비실습, 항공기 개념설계, 항공기계 종합설계, 항공산업 현장실습 등과 같은 실무 중심의 체험적 학습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전공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기 객실승무원 및 사무능력을 갖춘 고급 서비스직 등에 종사할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본 학과는 항공기 운항 서비스와 관련된 운항 및 서비스에 관련된 이론을 습득하고 최신의 객실 서비스 실습실을 구축하여 이론과 실무을 겸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아울러 서비스 분야에 관련된 사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직업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학과이다.

무인항공기학전공

무인항공기학전공은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무인항공기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무인항공기(드론)의 설계부터 제작, 조종, 정비, 알고리듬 제작에 이르기까지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본 전공은 무인항공기(드론)과 관련된 필수 이론지식과 실무역량은 물론, 도덕적 인성을 겸비하기 위한 인문학적 소양교육을 병행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