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사진

청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학과장 장성복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변화 속에서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의 신기술을 통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나아가 디지털 전환은 사물인터넷(IoT),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실감콘텐츠(XR) 등으로 확장되면서 디지털 미디어 시장까지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계, 기계와 기계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며 인간 중심의 경험을 설계와 상호작용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안하고 방법론을 개발하는 학문적·실무적 접근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학과는 인간중심의 윤리적 접근으로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디자인 실무에 적용하고 혁신적인 기술 환경을 제안할 수 있는 디지털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디자인 사고와 서비스디자인 방법론 등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정의하고 해결 방안 제안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웹·앱디자인, 영상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및 확장현실 디자인과 같은 최첨단 교육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역량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청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는 미래를 준비하는 디자이너 양성과 자신의 꿈을 디자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사회 발전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장 장성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