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학과소식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학과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5 충북 사이버보안 동아리 연합 행사 개최
청주대학교 디지털보안학과는 지역 내 대학 사이버보안 동아리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대학 중심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2025 충북 사이버보안 동아리 연합 행사"를 오창 제이원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청주대학교 CUHA(지도교수 : 이해영), ▲충북대학교 CERT(지도교수 : 박수창) ▲서원대학교 SISL(지도교수 : 이덕규) ▲극동대학교 착해(지도교수 : 이용준) ▲ 고려대학교(세종) KUality(지도교수 : 강정민) 등 5개 지역대학 사이버보안 동아리가 참가하였으며, 교수 5명, 대학(원)생 50여 명, 지역 기관·기업 관계자 10여 명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명정보기술 이명재 대표의 "디지털 재난 대응" 특강 후 동아리별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청주대 CUHA는 "악성코드 탐지용 JS 인터프리터", 충북대 CERT는 "카페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서원대 SISL은 "최신 정찰 도구 분석", 극동대 착해는 "최근 디지털 재난 사고 동향", 올해 게스트로 초청된 고려대 KUality는 "우당탕탕 KUality 성장기"를 발표했다.

또한 참석한 지역 기관·기업 관계자의 강평과 동아리 화합의 장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연합 행사를 총괄한 이해영 청주대학교 디지털보안학과장은 "지역대학 사이버보안 동아리 구성원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 동아리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충청북도,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후원으로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후원한 한국인터넷진흥원(중부정보보호지원센터)의 윤권일 센터장은 "2025년 충북 사이버보안 동아리 연합 행사는 지역 대학 간 기술 교류를 촉진하고, 중부권 보안 인재 저변 확대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정보보호 역량 강화와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