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학생회

  • HOME
  • 학생활동
  • 학생회
학생회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MT를 다녀와서

5/3일 

저는 MT를 군부대로 간다는 소식에 설레는 마음으로 아침에 짐을 꾸리고 28사단으로 갔습니다.

가는 도중에 양철호 교수님께서 동기들의 장기자랑을 뽐내게하여 즐거웠습니다.그러면서  28사단 태풍부대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태풍전망대를 둘러보고 점심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태풍부대 중위분께서 브리핑을 해주셨고, 저희는 가만히 듣고 이해했습니다. 문제의 심각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북한에 주의를 기울여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브리핑이 끝나고 GOP경계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유 중위분께서 철책로를 따라 걸으며 비무장지대를 설명해주었습니다. GOP경계체험 후에 사단장님, 참모님들과 식사를 하러갔다. 그때 계급이 높으신 분이라 식사자리가 불편할것만 같았는데 참모님이 군대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조언을 해주셔서 즐겁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그 후 군부대로 복귀해 저녁에 동기들과 술자리를 가지면서 친목을 다졌습니다.

 

 

5/4일

다음날에는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 현역군인들과 같이 아침점호를 실시했다. 그리고 아침밥을 먹고 나서 28사단 전차부대로 이동했다.

전차 탑승 후에 제 3땅굴로 이동했다. 그곳에서 북한군이 직접 파놓은 땅굴에 들어가보니 신기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땅굴은 총 4개라고 한다. 근데  그것보다 훨씬 더 많은 땅굴을 파고 있다고 생각하니  한편으론 걱정된다. 그리고 우리나라 안보의식을 길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땅굴 견학 후에는 도라전망대를 갔다. 그곳에서는 북한과 얼마 떨어지지 않은 거리덕분에 희미하게 개성공단이 보였습니다.그리고 비무장지대에 있는 북한마을과 남한마을을 보니 새로웠습니다.이러한 점이 신기했습니다.

 

이번 엠티를 다녀와서 우리나라 안보의식을 더 강화시키고 우리나라 현실을 알아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일
작성자 후보생 배경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