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전시소식

  • HOME
  • 열린마당
  • 전시소식
전시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공예공감 2023
청주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 이동호, 정은진, 노세호, 서효민, 조규찬 학생과,
대학원생 서지혜, 박대현, 최상준, 길성식 작가의 전시 및 마켓 소식입니다.


일시: 2023.05.19-28(Fri, Sun) / 11:00-18:00
장소: 갤러리 제로룸152, Push to Enter, 원서동 일대
(서울 종로구 창덕궁길 100 1층, 2층)

공예주간 Korea Craft Week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운영: 제로룸152



- 공감도마켓 (마켓)–
마켓 규모는 대략 30팀으로 구성 예정이며 20팀은 기성 작가들로 구성하여 완성도 높은 공예품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자 한다. 이번 공예공감 프로젝트 공감도 마켓은 새로운 시도로서 대학교 학생들에게 대학별 10팀을 특별 구성하여 학생들이 직접 공예품을 판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안하고 대학 졸업 후의 진로와 향후 작가로서의 활동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한다.

- 공예공감 (전시)-
공예의 다양성을 소개하고 인간의 손으로 일구어내는 일련의 작업들이 어떻게 표현되며 그것을 통해 공예 작가들이 소통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관해 창덕궁길에 위치한 갤러리 2곳에서 (갤러리 제로룸152 / Push to Enter 갤러리) 전시하여 일반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한다. 2곳의 갤러리에 공예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공예품의 물성과 작가의 기술 그리고 심미안적인 조형 3가지 테마로 작품을 선정하고자 한다. 특히 마켓에서 볼 수 있었던 공예품과 작가가 조형적으로 풀어낸 공예품의 모습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예의 다양한 방면을 보여주고자 한다.

- 공감톡톡_작가와의 만남 (강연)-
“공감톡톡_작가와의 만남“은 공예를 통해 대중들과 공감하고자 기획하였다. 작가들 강연을 통해 공예작가가 작업을 대하는 태도와 생활 기반을 다지기 위해 작가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서로 공유한다.
질문과 답변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설문지 조사를 통해 신진 공예작가들의 궁금증과 관심사를 알아봄으로써 일반인들과 공예가를 꿈꾸는 신진 작가들의 실질적인 고민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 행사 장소 설명
공감도마켓 / 공예공감 / 공감톡톡
- 공감도마켓은 창덕궁길 35에 위치한 도자기샵 공감도 주변 비원칼국수, 신의주부대찌개 앞으로 캐노피를 설치하여 실외에서 자유롭게 공예품을 판매하도록 운영한다. 인근에 위치한 북촌1경은 관광객들이 좋아하는 포토존이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창덕궁 담길을 따라 걸어가면 북촌2경과 동네커피(강연장소)/ 갤러리 제로룸152-1층/ Push to Enter 갤러리-2층 (전시장소)등을 만날 수 있다. “공예공감 2023”의 마켓, 전시, 강연이 열리는 각 장소는 원서동 일대 고즈넉한 창덕궁길 주변을 거닐며 공예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