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교수소개

  •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이원준 교수 사진
이원준 부교수
  • 직위부교수
  • 전화번호043-229-8160
  • 이메일marketing@cju.ac.kr
  • 홈페이지cafe.naver.com/cju2008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인하대학교 경영학사
서울대학교 경영학석사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학술활동 Is VR (virtual reality) Real in Marketing?
Proceedings of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Opportunities & Challenges in Management, Economy
20190829 2019-5th
60-60
논문 중국 내 서구 글로벌 기업의 문화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중국 전통적 가치의 조절효과
Journal of China Studies
20190701 22 2
19-40
학술활동 4차 산업혁명 시대 마케팅의 변화
2019년 대한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0614
71-71
논문 The Mediating Roles of Trust and System Quality in Achieving System Success: A System Integrator Perspective
The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20190531 6 2
203-212
논문 기업의 위기 상황에서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보답하는가?
상품학연구
20190430 37 2
69-77
논문 Evaluating Perceived Smartness of Product from Consumer’s Point of View : The Concept and Measurement
The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20190302 6 1
149-158
논문 An Empirical Study of Consumer Adoption of Internet of Things Services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Innovation
20190131 9 1
1-11
학술활동 Is Omni-channel a Consumer-oriented Approach?
IFBC2019 proceeding
20190108
131`1-137
논문 Bitcoin Distribution in the Age of Digital Transformation: Dual-path Approach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20181231 16 12
47-56
연구보고서 청주대학교 기술사업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 방안 연구
20181217
논문 아동 사교육 시장 및 사교육비 지출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1201 8 12
159-167
학술활동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창업의 저해요인과 영향
2018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논문집
20181115 2018(가을)
271-274
학술활동 O2O Retailer and Shopping Experience
Proceeding of Int’l Conference on Novel Approaches in Social Science, Business and Economics
20180823 2018 summer
1-2
논문 Understanding Consumer Acceptance of Fintech Service: An Extension of the TAM Model to Understand Bitcoin
Journal of Business and Management
20180710 20(7)
34-37
연구보고서 충북형 혁신창업생태계 구축방안 수립
20180625
논문 Rumor and its perceived risk as precedents of consumer behavior: Agro-product marketing perspective
Asia Life Sciences
20180601 SUPPLEMENT 15 3
1915-1928
논문 Effects of Product Smartness on Satisfaction: Focused on the Perceived Characteristics of Smartphones
JOURNAL OF THEORETICAL AND APPLIED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20180530 13권 2호
1-14
학술활동 사교육 시장 현황 분석 및 교육비 지출연구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0406 2018 봄
1-3
논문 4차 산업혁명의 논의와 경영 및 마케팅 관리의 변화
Korea Business Review
20180228 22권 1호
177-194
학술활동 The 4th Industry Revolution and Bitcoin Adoption
Conference Proceedings MRRDS
20180129 MRRDS-2018
23-23
학술활동 Opt-in 마케팅의 선행요인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프라이버시 염려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17 추계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슬대회 논문집
20171201 2017가을
1-10
학술활동 A Study for Mobile Payment Systems: Adoption of Mobile Digital Wallet
48th Annual Meeting of the Decision Science Institute proceedings
20171118 Nov. 2017
1-10
논문 An Empirical Study to Understand the Effects of Product Recall on Consumer Behavior
Information
20171030 20(10)
7619-7626
논문 The Mediating Role of Technology Self-efficacy in Understanding User Attitude Toward NFC-based Payment Service
International Review of Business Research Papers
20171030 13(2)
69-77
논문 공유 문화와 시스템이 신제품 개발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비서비스업종 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171030 35권 5호
119-127
저서및창작집 마케팅
서울
20170901
논문 The Effect of Personal and Environmental Characteristics on Perceived Feasibility and Entrepreneurial Intention
무역연구
20170831 13권 4호
73-91
논문 공공문화행사 관람객 참가의도와 이용행동
경상논총
20170831 19
5-16
논문 뿌리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연구 -충북지역을 중심으로
경상논총
20170831 19
141-156
학술활동 The Effects of Contamination Rumors and Consumer Attitude
Conference Proceedings
20170822 Summer, 2017
1-2
논문 The Impact of Product Crisis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Policy and Strat
20170530 4(1)
27-32
학술활동 The Impact of Product Crisis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 Focused on Product Recall Crisis
APAIS 2017 Proceedings.
20170419 2017 Spring
1-4
학술활동 Understanding of Actual Use of Smart Payment Service and User's Attitude
GRIBA Conference Proceeding
20170404 Spring 2017
1-5
논문 사회적 기업의 긍정적, 부정적 연상과 소비자 태도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0131 7권 1호
1-15
논문 A dual-factor model to explain the future adoption of smart internet of things service and its implic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Software Engineering and its Applications
20161130 10권 11호
441-450
학술활동 Samsung Electronic's Product Recall and Implications for Product-Harm Crisis Management
18th APMC Conference
20161125 Nov.
논문 한류에 대한 만족도가 한국의 국가이미지와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20160930 16권 3호
167-175
연구보고서 중장기 발전계획 CJU 2030!
20160901
연구보고서 청주대학교 발전전략 수립 보고서
20160901
논문 서비스 실패의 특성 요인과 고객용서 - 항공서비스 관점을 중심으로 -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60831 14권 4호
35-56
학술활동 An Exploratory Study to Understand the Consumer Response to Future Technology
IJAS 2016 conference proceedings
20160728 2016 Summer
1
논문 When the future technology is now: Paradoxical attitudes of consumer and evaluation of iot service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
20160701 10권 6호
115-126
연구보고서 대학원 발전계획 및 특성화, 자체평가 보고서
20160701
학술활동 An Attempt tp Develop Integrated Model to Explain Smartphone Addictive Behavior
2016 한국소비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60528 2016 봄
71-72
학술활동 An Empirical Testing of Consumer Adoption of IoT Service
2016 대한경영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60520 2016 봄
8-8
학술활동 대학생 창업실행성과 창업의지에 관한 연구
2016 대한경영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60520 2016 봄
56-56
논문 A comparative study of smartphone addiction drivers’ effect on work performance in the U.S. and Korea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20160430 32(2)
507-516
학술활동 모바일 게임 이용 빅 데이타를 활용한 사용자의 RFM 분석과 함의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proceeding
20160429 2016 봄
12-13
학술활동 항공서비스의 서비스 실패와 소비자의 정서적 반응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proceeding
20160429 2016 봄
182-182
학술활동 Satisfiers and Dissatisfiers of Smart IoT Service and Customer Attitude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tters
20160419 vol. 126
124-127
연구보고서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 사업계획서
20160401
논문 Sharing behavior and its relationship with core competencies of a company: A grounded theory approach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20160228 9권 5호
1-10
논문 상품지능지수 척도(PIQ)의 검증 및 비교 평가: 스마트폰 상품의 비교를 중심으로
생산성논집
20151231 29권 4호
87-112
저서및창작집 마케팅의 첫걸음
한국
20151201
연구보고서 학생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관한 연구
20151201
논문 The Effects of the Korean Wave (Hallyu) Star and Receiver Characteristics on T.V Drama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visit
International Journal of u and e-Service, Science
20151130 8(11)
347-356
학술활동 User Intention to Adopt IoT Service: The Future Convergent Gold Rush and Consumer
APMC proceedings
20151002 17
1-1
학술활동 The Effects of Smartphone Addiction Drivers on Work Performance
AMCIS 2015 proceedings
20150813 AMCIS 2015
1-11
학술활동 Initial Understanding of Sharing Activities and Relations to Corporation Competency
IAM 2015 proceedings
20150714 IAM 2015
1-6
논문 Social Capital as a Source of Business Advantages for a Woman Entrepreneur in the Context of Small-size Business
Asian Social Science
20150425 11(12)
155-167
논문 요우커 온라인-소셜 커머스 등장과 항공 서비스 구매 행동-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50401 13(2)
43-61
논문 조절초점과 지각된 위험이 크라우드 펀딩 참여 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50301 33(1)
111-122
논문 3D 미디어 및 3D 광고의 효과성
경상논총
20150228 7(2)
25-38
논문 대학의 종합적 이미지 인식 측정을 위한 실증적 연구
AJMAHS
20150228 5(1)
1-10
학술활동 Crowdfunding in the Korean Film Industry : The Mediating Role of Perceived Risk and Perceived Benefit
ESCP Conference Proceedings
20150124 2015, Jan.
학술활동 요우커의 소셜 커머스를 통한 저가격 항공권 구매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41114 2014 가을
58-58
논문 The Effects of Technology Readiness and Technolgy Acceptance on NFC Mobile Payment Services in Korea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20141101 30(6)
1615-1625
학술활동 Perceived Smartness and Technology Readiness Attitude Toward Mobile Wallet Service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141031 2014 가을
39-45
논문 A Comparative Study of Smartphone User's Perception and Preference towards Mobile Payment Methods in the U.S. and Korea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20141030 30(5)
1365-1376
논문 The empirical research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mart product characteristics and customer satisfaction
Information (Japan)
20140930 17권 9호
4017-4022
논문 항공사간 코드 쉐어링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40701 12(3)
57-71
학술활동 스마트폰 금융 수용 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40530 2014. 봄
17-17
학술활동 소상공인 마케팅성과 영향요인 연구
한국상품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4
20140524 2014. 봄
305-313
논문 무인 보안 경비 서비스 선택 속성 및 시장 세분화
상품학연구
20140430 32권 2호
59-71
학술활동 사회적 기업에 대한 연상과 소비자 태도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20140426 2014 봄
105-107
학술활동 Can Smart Product Make Customers Satisfied?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tters
20140415 ASTL 47
395-398
논문 사회적 자본에 대한 이론적 연구 및 마케팅에의 함의
경상논총
20140228 6(2)
5-18
연구보고서 청주대학교 LIC사업 보고서
20140201
논문 캐릭터 마케팅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영경제연구
20131231 36(2)
22-43
논문 중국 소비자가 지각하는 스마트폰 서비스 특성과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 확산에 관한 연구
국제경영리뷰
20131230 17(4)
53-75
논문 중국내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지각이 서비스 몰입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사회문화
20131230 4(2)
131-157
학술활동 항공사간 코드쉐어링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31130 2013년 가을
351-364
논문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는 중국 관광객의 명품 브랜드 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31031 11(5)
81-100
학술활동 소상공인의 삼원적 특성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2013 마케팅관련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논문집
20131019 2013 가을
학술활동 항공 서비스 산업내 플랫폼 공유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2013 마케팅관련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논문집
20131019 2013 가을
논문 수입 농식품 소비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수입 과일을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20130831 44(2)
1-26
학술활동 The Effect of the Perceived Risk in the Consumers' Acceptance of the Crowd Funding
Global Business & Technology Association’s Fifteenth Annual International Conference 2013 Proceeding
20130703 2013
논문 An Exploratory Study on Addictive Use of Smartphone: Developing SAUS (Smartphone Addictive Use Scale)
Journal of Convergence Information Technology
20130701 18(12)
403-407
논문 소상공인의 마케팅 애로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경영경제연구
20130630 36(1)
1-28
논문 한국 대학생들의 사이버 중독의 측정: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간 비교
사이버문화연구
20130630 4(1)
115-137
학술활동 중국 소비자가 지각하는 명품 특성과 브랜드 사랑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30525 2013 춘계
411-415
논문 계획적 진부화가 신상품 평가에 미치는 조절 효과에 관한 연구:스마트폰 상품을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20130430 44권 1호
87-103
논문 대변인 캐릭터의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0130430 26권 4호
927-945
학술활동 농식품 루머: 비이성적 영향력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30427 2013(춘계)
33-35
논문 농식품의 상품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논집
20121230 20(4)
165-190
논문 온라인 쇼핑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이미지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사회문화
20121230 3(2)
79-101
학술활동 대학의 종합적 이미지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1110 2012 가을
203-220
학술활동 온라인 홈쇼핑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이미지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학술대회 논문집
20121026 2012 추계
121-127
논문 소비자의 부정적 브랜드 루머의 수용과 확산
ASIA Marketing Journal
20120930 14(2)
65-96
논문 중국 소셜 커머스의 다차원적 특성이 여성 소비자의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120930 30(4)
159-170
논문 한식 전문점에 대한 중국 소비자 인식 및 품질 평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20930 10(3)
59-75
논문 IT 컨버전스 기술 개발 및 산업화 동향
경상논총
20120831 9
67-86
학술활동 중국 소비자의 소셜 커머스 이용 특성과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상품학회 발표집
20120525 2012-1
11-15
논문 A Study of Consumer-oriented Green Product Acceptance Model: Perceived Green Product Characteristics, Consumer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상품학연구
20120229 30(1)
79-88
논문 금융 서비스의 지각된 전반적 품질에 미치는 영향 요인 및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20120131 13권 4호
191-212
논문 브랜드 자산, 소비자 로열티, 그리고 온라인 루머의 영향력
사이버사회문화
20111230 2(2)
49-76
학술활동 The Meaning of "Green Brand" to Asian consumers and Evaluation of Green Brand Equity
Conference Proceedings
20111026
논문 참가 기업의 지각된 성과가 국제산업전시회의 명성지각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10930 9권 3호
77-92
논문 B2B 마케팅 특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경상논총
20110830 4(1)
77-90
학술활동 국제 산업전시회의 명성 제고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지
20110422 2011 춘계
논문 마케팅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과 교육적 활용
청대학술논집
20110228 제17집
1-19
학술활동 Planned Obsolescence of Software Program by Company and Its Effects on Consumer Attitude
ICCC 2010 Proceedings
20101217 2010
81-82
논문 소비자의 루머 인식과 브랜드 태도
한국콘텐츠학회
20101130 10(11)
363-370
학술활동 Green Marketing and Consumer Attitude
The 31st Taiwan-Korea Scholars Semina Proceedings
20101020 31
89-104
저서및창작집 마케팅에 강해지는 책
대한민국 서울
20101008
논문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에 미치는 몰입의 매개적 효과
기업경영연구
20100930 17(3)
191-206
학술활동 브랜드 루머와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00605 2010년 6월
33-38
학술활동 서비스 편익과 전환비용이 통신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항공경영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00430 2010 춘계
25-38
논문 농산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 기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상품정보와 판미자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20100228 23(1)
000-000
논문 역설적 태도 연구에 기반한 상황적 패러다임 모델 구축
한국콘텐츠학회지
20100228 10(2)
1-20
논문 온라인 게시글의 콘텐츠 특성과 조회 수간의 관계
한국콘텐츠학회지
20100228 10(2)
1-9
저서및창작집 '생활속의 마케팅'
청주대학교
20100131
저서및창작집 시장 고객 중심의 IT융합기술 미래 플래팅
대전
20100110
논문 농식품의 소비자 지향적 품질 측정: 척도 개발 및 시사점
상품학연구
20091228 27(94)
000-000
논문 소비자의 유행색 브랜드 개성 지각과 태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91228 9(12)
1-10
논문 20대 여대생들의 라이프스타일 별 유행색(09-10 F/W) 선호도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90930 15(3)
309-319
논문 How they can Sell without Advertising?: Storytelling and its Effect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Alcohol Beverage in Korea
산업혁신연구
20090930 25권 3호
79-100
논문 고객이 경험하는 기업-고객간 상호작용성 특성이 시장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영경제연구
20090830 32(2)
19-43
학술활동 IT융합기술 R&D 동향과 전망
경영과학회 2009 하계 학술대회
20090819 학술대회지
1-16
연구보고서 사회복지시설 경영컨설팅 시범사업 결과 보고서
20090710
논문 소비자 브랜드 스토리의 지각된 특성이 전반적인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20090630 17(2)
57-89
논문 The Effects of Perceived Brand Story Characteristics on Brand Intimacy Mediated by Story Flow (플로우로 매개된 브랜드 스토리 특성이 브랜드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0090625 24(2)
109-129
학술활동 소비자의 역설적 태도에 대한 탐험적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09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90619 2009
201-302
연구보고서 농식품 원산지표시관리 효과분석 및 개선방향 연구
20090501
논문 소비자의 마케팅 프로그램 참여가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 열정, 몰입에 미치는 영향
경영경제연구
20090401 32(1)
71-95
학술활동 소비자의 농식품 품질인식 요인 및 그 측정도구에 관한 연구 - 소비자지향적 접근 -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2009
20090307 학술대회특별호
1-16
논문 광고 대행사의 효율적인 아웃소싱 활용 전략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0090228 20권1호
29-43
연구보고서 통신시장 유통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
20090102
학술활동 An Explorative Study of Perceived Brand Storytelling Characteristics and Brand Intimacy
한국생산성학회 2008 추계학술대회
20081129 2008 가을
253-272
학술활동 브랜드 스토리와 브랜드 태도
한국소비자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1011 2008
163-169
연구보고서 농식품 소비자 품질인식 조사 및 마케팅 전략 개발
20081006
연구보고서 농식품 마케팅컨셉 개발을 위한 정성적 조사 보고서
20080901
논문 신상품의 유비쿼터스 상호작용 속성이 수용 및 확산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50831 2005년 8월
1-138
논문 기업 아이덴터티 전략수행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60228 1996년 2월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