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교수소개

  •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하대용 교수 사진
하대용 명예교수
  • 직위명예교수
  • 전화번호
  • 이메일hdyid@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청주대학교 경영학사
연세대학교 경영학석사
한양대학교 경영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논문 지역축제 평가분석 및 발전방안 : 증평 인삼골 축제실태를 중심으로
경상논총
20170831 제10권 제1호
31-54
논문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 자산에 따른 신용카드 선택과 만족에 관한 연구
무역연구
20160831 12권 4호
557-574
논문 서비스 실패의 특성 요인과 고객용서 - 항공서비스 관점을 중심으로 -
한국항공경영학회지
20160831 14권 4호
35-56
논문 소비자특성 별 구매행동
경상논총
20160831 제9권 제1호
5-21
연구보고서 2015년 충북 R&D 조사.분석 보고서
20151201
연구보고서 2015년 도비지원 R&D사업 성과.분석 보고서
20151001
논문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경상논총
20150831 제8권 제1호
59-74
논문 소비자행동 특성
경상논총
20150228 제7권 제2호
5-24
연구보고서 2014 충북 R&D 조사분석 보고서
20141027
연구보고서 2014 충북 도비 성과분석 보고서
20141027
연구보고서 2014 충북지역 과학기술 정책방안
20141027
저서및창작집 고객지향적 마케팅
경기도 파주시
20140830
논문 신용카드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브랜드자산 및 신용카드 선택에 관한 연구
무역연구
20140228 제10권 제1호
791-813
논문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경상논총
20130831 제6권 제1호
25-42
논문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30531 제14권 제5호
2198-2206
논문 모브랜드 특성에 따른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경상논총
20130228 제5권 제2호
33-56
논문 부동산중개 서비스품질이 신뢰형성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경제연구
20120831 제35권 제1호
7-23
논문 소비자의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구매특성
경상논총
20120831 제5권 제1호
27-39
논문 국가 이미지 및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국 휴대폰 시장을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10831 제12권 제8호
3439-3445
논문 대형할인점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점포선택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경영경제연구
20110831 제34권 제2호
95-130
논문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상논총
20110831 7
5-21
논문 소비자 그린의식이 그린마케팅과 환경적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경제연구
20110430 제34권 제1호
59-77
논문 소비자행동 특성 연구
경영경제연구
20100831 제33권 제1호
7-28
논문 소비자의 구매특성에 관한 연구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091031 제10권제10호
2879-2885
논문 한류를 통한 한국제품특성과 소비자의식이 소비자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상논총
20090831 제2권제2호
5-30
논문 판매원의 영향력과 신뢰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상논총
20090201 제2권제1호
235-253
연구보고서 출연[연] 연구성과의 초기화사업 마케팅에 관한 연구
20080110
논문 충북 u-Health 산업의 국제적 마케팅전략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071231 제8권 제6호
1655-1661
논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계특성이 프랜차이즈 가맹점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71231 30권 3호
1-24
학술활동 U-health제품의 마케팅전략
정보기술응용과 충북경제발전 국제심포지엄
20071102 특별호
151-178
논문 AHP기법을 활용한 기업정보화 투자타당성 분석 사례 연구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 & Manage
20061231 13권 4호
303-319
논문 성공적 AIS 도입의 주요요인 간 상관성 분석
회계연구
20061231 11권 3호
335-354
논문 회계정보시스템의 성공적 도입을 위한 요인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061231 7권6호
1364-1370
논문 파워브랜드제정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60831 제29권3호
231-252
저서및창작집 서비스경영론
서울
20060520
논문 네티즌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아바타 서비스 이용행태와 만족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60228 29권 1호
19-44
논문 대형할인점의 촉진에 대한 노출정도가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51201 28-4
29-52
논문 소비자의 구매특성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51001 28권3호
47-68
수상내역 Top 100 Educators Pinnacle of Achievement Award
20050722
연구보고서 충북 파워브랜드 제정방안 타당성 검토
20050629
수상내역 청석학술상
20050603
학술활동 온라인기업의 브랜드자산을 이용한 오프라인 시장 진출가능성에 관한 연구
2005년 한국마케팅과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
20050514 1
519-545
연구보고서 정보화 종합컨설팅 완료보고서
20050301
논문 한국소비자들의 인터넷 기업의 브랜드 확장에 관한연구
아태발전연구
20050225 제3집
380-407
논문 온라인 기업의 브랜드 자산을 이용한 오프라인 확장 가능성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50125 제28권1호
49-74
논문 유통경로 입지요건 평가와 만족에 관한 고찰
산업경영연구
20050125 제28권1호
75-94
논문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이용 동기에 따른 행태와 만족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41201 제27권 3호
55-76
연구보고서 군사학과개설신청서
20041129
논문 신용카드 서비스요인에 따른 신용카드 선택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40831 제27권 2호
287-308
연구보고서 2004년 장애인 IT 전문인력 양성교육
20040719
연구보고서 중소기업 정보화리더스 아카데미
20040618
연구보고서 중소기업 정보화 종합컨설팅 사업
20040401
연구보고서 지식기반사업 서비스업 전문인력양성
20040322
저서및창작집 마케팅
서울
20040310
논문 인터넷 사용자의 정보탐색 및 구매결정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40228 제27권제1호
127-146
논문 대형할인점 소비자의 점포선택 기준과 점포애호도에 관한 고찰
산업경영연구
20031231 제26권 3호
67-91
논문 중소기업 정보화 수준 측정 및 측정요인에 관한 연구-충북지역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중소기업연구
20031231 제25권4호
201-226
논문 중소기업 회계정보시스템의 수준측정
회계연구
20031231 제8권제2호
37-56
논문 디지털제품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30831 제26권 2호
157-174
연구보고서 2003 충북 S/W산업기반 통계조사
20030825
논문 라이프 스타일을 기준한 소비자 시장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동서경제학회
20030815 제15권 제1호
137-165
연구보고서 2003 정보화 혁신 컨소시엄
20030601
논문 인터넷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정보탐색 및 구매결정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30201 제26권 제1호
275-300
논문 서비스실패의 회복과정에서 공정성 인지가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 경영연구
20020630 제4권 제1호
41-73
연구보고서 정보화혁신컨소시엄
20020610
논문 전자상거래에서 고객만족과 재 구매 의도에 관한 고찰
산업경영연구
20020215 제25권 1호
53-73
논문 중소기업의 니치 마케팅전략
산업경영연구
20010815 제24권 2호
1-20
저서및창작집 촉진전략론
청주
20010215
논문 인터넷 광고에 대한 광고의 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00815 제23권 2호
205-225
논문 서비스실패와 회복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0000215 제23권 1호
103-123
논문 신입생 실태 및 의식조사
학생생활연구
19990815 제21집
1-71
논문 어린이시장의 특성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19990815 제22권 제2호
11-36
연구보고서 청주대학교 장기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19990525
논문 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대학생의 컴퓨터구매를 중심으로 -
산업경영연구
19990215 제22권 1호
125-144
논문 신입생 실태 및 의식 조사
학생생활연구
19981215 제20집
1-77
논문 청주대학교 '사회봉사' 교과운영 현황 및 개선방안
학생생활연구
19981215 제20집
78-101
연구보고서 2000학년도 입학전형제도에 관한 연구
19981201
연구보고서 2002학년도 청주대학교 입학전형제도에 관한 연구
19981201
논문 브랜드 확장에 관한 고찰
산업경영연구
19980915 제21권 2호
207-230
저서및창작집 현대 마케팅
서울
19980225
논문 브랜드 자산의 측정방법과 효과에 대한 고찰
산업경영연구
19971220 제20권 2호
485-505
논문 어린이 시장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19971220 제20권 2호
187-207
학술활동 소비자의 구매특성에 관한 연구
개교50주년기념 초청특강 및 학술발표회
19970530
1-13
저서및창작집 마케팅 신용어사전
서울
19960605
논문 소비자의 제품 구매 특성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19951001 제8권 2호(22집)
71-89
논문 기업 이미지 평가에 관한 실증적 연구
산업경영연구
19950401 제18권 1호(21집)
25-47
논문 The Influence of Music in Marketing and Consumer Mood
협성논총
19941030 제4집
113-127
논문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19930825 제16권 1호(18집)
1-18
연구보고서 청주시 종합 유통단지 조성에 관한 연구
19930701
논문 생활도자기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19910615 제13권 1호
129
논문 지연산업제품의 촉진전략에 관한 연구
생산성논집
19910315 제5권
173-191
논문 지연산업제품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산업경영연구
19900815 제13권 1호
95-120
논문 신제품의 촉진전략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19890215 제11권 2호
61-77
논문 촉진전략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19880215 제10권 1호
31-46
논문 혁신제품 수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경영학논집
19870215 제9집
85-117
논문 혁신제품 수용에 관한 동태적 연구
19860820
논문 제품혁신 수용에 관한 고찰
경영학논집
19860115 제8집
5-26
논문 제품수명 분석에 관한 연구
경상논총
19850915 제26집
141-160
논문 마아케팅전략 효율화를 위한 유통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19850115 제7집
5-26
논문 칼라TV시대의 효과적 제품광고에 관한 연구
경영학논집
19840115 제6집
69-86
논문 유통근대화와 생산성제고에 관한 연구
경영논총
19820815 제16권 제1호
18-31
논문 우리나라 중소기업에 있어서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1980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