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 HOME
- 학생활동
- 학과소식
제목 | 청주대 교수들, AI시대 발맞춘 저서 출간 ‘관심’ |
---|---|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광고홍보학과 교수 2명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AI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분야와 관련한 책자를 출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주대 광고홍보학과 김찬석, 이현선 교수는 AI와 접목한 OTT, K-POP, 스포츠, 게임, 영화, K-푸드 등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성장하는 것과 관련, ‘AI시대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책자를 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 교수는 브랜드와 대중을 연결하는 마케팅의 능력과 지식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는 이때 책을 통해 학생이나 실무자들이 생각하는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넓혀 영화, 푸드, 뷰티, 패션, 팝업스토어, OTT, K-POP 등까지 어떻게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해 나가야 할지를 분석하고 관련 전략들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을 위해 개설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주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청주대 광고홍보학과 김찬석, 이현선 교수는 “지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소비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며 “엔터테인먼트는 이미 우리의 일상속에 깊이 들어와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기업의 생존에 핵심 역량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청주대 광고홍보학과는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각종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를 아우르는 과목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해 나가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마케터를 양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 청주대 광고홍보학과 김찬석, 이현선 교수 ‘AI시대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책자 포스터. |
|
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