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화학·바이오산업 역량 교육 인증


[ 청주대, ‘화학·바이오산업 역량 교육 인증 ]

개인은 직무 역량 객관성·기업은 우수 인재 우선 채용 선순환 기대


청주대학교와 화학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9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화학·바이오산업 역량체계(SQF) 교육 훈련 프로그램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화학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이광옥, 이하 화학ISC)로부터 화학·바이오산업 역량체계(SQF) 교육 훈련 프로그램 인증서를 전달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개인은 SQF 인증 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직무역량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하고, 기업은 SQF를 통해 직무역량을 인정받은 인재를 우선 채용하며, 교육 훈련기관은 SQF 프로그램 인증을 통해 교육과정의 우수성(Reputation)을 확보해 산업 전반적으로 선순환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대와 화학ISC는 이날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SQF에 기반한 교육훈련의 활용 관련 사업수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주대는 제약공학과의 2개 프로그램(품질관리심화, 품질보증)에 대한 SQF 교육프로그램 인증을 신청했다.

 

이번 인증서에 따라 청주대학교 제약공학과의 품질관리심화 프로그램과 품질보증 프로그램은 SQF 교육훈련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고 있음을 인증하며, 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은 의약품 품질시험과 의약품 품질보증 직무의 역량을 각각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인정된다.

 

화학·바이오 SQF는 산업현장에 필요한 직무를 분석해 직무역량의 객관적 평가기준과 직무별 경력개발경로를 제시하고 SQF를 활용한 교육훈련과정이 개발, 확대될 수 있도록 산업표준을 제시하는 직무별 역량체계이다.

 

SQF 인증 교육훈련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이수자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해당 직무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청주대학교 제약공학과에 재학 중인 40여명의 학생 대부분이 인증 프로그램 과정을 이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성훈 청주대 공과대학 BT융합학부장(제약공학과 학과장)이번 인증을 통해 재학생들의 제약회사 진출에 필요한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을 수 있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기업체에서도 입직에 필요한 실무교육이 인증된 인원의 채용을 통해 업무 투입에 필요한 교육기간 등에 있어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화학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9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화학·바이오산업 역량체계(SQF) 교육 훈련 프로그램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