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한국테러방지시스템, 드론 보안 분야 업무협약


[ 청주대-한국테러방지시스템, 드론 보안 분야 업무협약 ]

테러방지 등 방어체계 솔루션 통한 드론 산업 발전 기여


청주대학교와 한국테러방지시스템 간 드론 보안 분야 협약식이 7일 오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가운데 조환기 학부장(오른쪽)과 윤태진 대표이사(왼쪽)가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와 한국테러방지시스템 간 드론 보안 분야 협약식이 7일 오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가운데 조환기 학부장과 윤태진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와 한국테러방지시스템()(대표이사 윤태진)7일 오전 청주대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드론 보안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테러방지 및 드론 보안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와, 학술 교류 및 공동사업을 수행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위탁교육, 장학지원, 대학원 교육과정 협력을 추진하고, 연구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에 협력키로 했다.

 

청주대는 올해부터 무인항공기학 전공을 신설해 소프트웨어 중심의 무인항공기(드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평생교육원을 통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드론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테러방지시스템()2008년 설립, 데이터 은닉 기술, 각종 보안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 업체로, 군부대, 정부청사, 공항 등 공공시설에서 사용 가능한 드론 방어체계 솔루션인 ‘MESMER’를 개발해 정부세종청사, 롯데월드타워 등에서 시스템을 시연한 바 있다.

 

MESMER란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SDR) 원리를 기반으로 하며, 드론과 컨트롤러 사이에 존재하는 표준화된 주파수를 감지해 불법 드론의 제어권을 가져와 원하는 장소에 착지시킬 수 있는 장비이다.

 

조환기 청주대 항공학부장은 드론을 비롯한 항공관련 학과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는 청주대와 한국테러방지시스템의 이번 협약으로 대한민국 드론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1) : 청주대학교와 한국테러방지시스템 간 드론 보안 분야 협약식이 7일 오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가운데 조환기 학부장(오른쪽)과 윤태진 대표이사(왼쪽)가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2) : 청주대학교와 한국테러방지시스템 간 드론 보안 분야 협약식이 7일 오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가운데 조환기 학부장과 윤태진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