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나섰다


[ 청주대,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나섰다 ]

충북도장애인단체과 업무협약 체결∙∙∙장애인 드론 축구단 창단 등 지원


청주대학교 정성봉 총장과 (사)충청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 변창수 회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충청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와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는 15일 오후 대학 본부 대회의실에서 정성봉 총장과 변창수 충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장애인 평생학습 참여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연계 장애인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의 상호지원 평생교육 바우처 제도 홍보 및 교육 활동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됐다.

 

청주대는 특히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시행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바우처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자기계발 및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청주대는 장애인 등 소외계층 주민들이 평생교육 수강을 희망할 경우 수강료의 30%를 감면해 준다. 또한 지난해 바우처 인증기관으로 청주대가 선정됨에 따라 소외계층 바우처 카드로 평생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청주대는 또 앞으로 장애인 드론 축구단 창단을 위한 교육 지원도 진행할 계획이다.

 

정성봉 청주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대상 평생교육 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의 가치 창출과 교육, 복지, 소통이 연계된 장애인 평생교육 협력체제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변창수 ()충청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그동안 장애인은 비장애인과 비교해 교육의 기회를 많이 얻지 못했다라며 이번 인연으로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는 교육을 개발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성봉 총장과 ()충청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 변창수 회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