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평생교육 눈길


[ 청주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평생교육 눈길 ]

무료 출판강사역량 강화드론 전문가 양성과정 등 배움의 기회 확대


포스터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평생교육원이 무료 출판, 강사역량 강화, 드론 전문가 양성 등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참여할 현장 활동가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한 도시재생 및 마을 만들기 활동가 양성과정2019 충북평생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건축공학과 원세용 교수를 책임 강사로 매주 화요일 총 12회에 걸쳐 이론 학습 및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개강식은 2일 진행된다.

 

또한 종이책&전자책 무료 출판 도전과정은 청주시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직지의 고장 청주시에서 시행하는 청주시 11책 펴내기와 함께 책 출간을 원하는 시민들이 종이책과 전자책을 무료로 출판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청주대는 이를 통해 책 출판으로 인세 수입을 창출, 작가로서 제2의 삶을 살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삶의 의미, 보람,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 과정은 매주 수요일 저녁에 총 16회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10일 개강한다.

 

이와 함께 충북평생교육진흥원 지원사업에 선정된 충북평생교육 강사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한국명강사협회와 협약으로 효과적인 교수설계부터 강의 시연을 통한 피드백까지 강사 활동을 위한 맞춤형 명강사 양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5월에 개강 예정이며 4월에 수강생 모집한다.

 

청주대는 이밖에 증평군과 ··군 연계 병영학습을 통한 지역역량 강화 및 균형발전을 위해 37보병사단, 특수 임무여단과 함께 MOU를 체결하고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드론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박효선 청주대 평생교육원장은 “2019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비롯해 충청북도, 충북평생교육진흥원, 청주시, 증평군 등에서 주관한 각종 평생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돼 올 상반기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자 하는 지역민들의 발길로 북적일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대학이 가진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시민들의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043-229-8778~9)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스터 사진 첨부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