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동원육영재단 지원 ‘라이프아카데미’ 개강


[ 청주대, 동원육영재단 지원 라이프아카데미개강 ]

독서 중심 전인교육으로, 지성인성 겸비한 공감형 창의 인재 양성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 개강식이 8일 오전 새천년정보관 4층에서 정성봉 총장을 비롯해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지난 8일 독서 중심 전인교육 프로그램인 라이프아카데미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청주대 라이프 아카데미 프로그램에는 총 139명의 학생들이 지원해 이 중 50명을 최종 선발해 이날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정성봉 총장을 비롯해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김영균 교양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어 글로벌 경쟁 환경과 리더십이란 제목으로 박인구 부회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동원육영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는 독서·토론을 기반으로 한 전인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적으로 11개 유수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충청권에서는 청주대학교가 유일하다.

 

청주대학교는 라이프아카데미를 ‘CLAP(Cheongju University Life Academy Program)’으로 명명했으며, CLAP은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보내는 갈채, 학생-교수-학교가 서로 손뼉을 마주치는 조우를 의미하고, 학생들의 적극적, 역동적 참여를 상징한다.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는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공감형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2019학년도부터 1학기와 2학기 각 15(매주 6시간) 과정과 2회에 걸친 캠프로 진행된다.

 

15주 과정은 내외부 인사의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일렉티브’(Elective), 교수와 학생이 독서 토론하는 모듈’(Module), 학습자가 주도하는 팀 액티비티’(Team activity)로 구성된다. 2회의 캠프는 협력·경험·실천을 핵심가치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독서 문화캠프와 인성 리더십 캠프로 운영된다.

 

청주대학교는 라이프아카데미에 13명의 내부 교수진과 16명의 외부 강사를 투입해 사람’ ‘세상’ ‘미래를 테마로 독서 토론과 강연을 펼친다.

 

()동원육영재단은 전인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청주대학교를 포함한 참여 대학 각각에 매년 15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최건아 담임교수(국어교육과)청주대학교는 4대 핵심역량(인성, 창의, 소통, 실용융합)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라며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를 통해서 ()동원육영재단과 청주대학교가 지향하는 전인교육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 개강식이 8일 오전 새천년정보관 4층에서 정성봉 총장을 비롯해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