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5회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

 

[ 청주대, ‘5회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 ]

사람을 배우다권시우 작가 초청, 14일 진행∙∙∙지역주민 참여 가능


포스터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14일 오후 2시부터 중앙도서관 시네마룸에서 신작 사람을 배우다권시우(본명 권희돈) 작가를 초청, ‘5회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북 콘서트에서는 책의 주제인 관계의 힘에 대해 강연하고 토론을 진행해,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학생들이나 미래를 준비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작품은 삶을 바꾸는 주제를 열세 가지로 정하고 다른 자기계발서와 차별성을 갖기 위해 문학적 접근을 시도했다. 신화, 전설, , 소설, 수필, 경전, 신문기사는 물론, 소설보다도 더 소설적인 현장의 이야기까지 모두를 치유텍스트로 삼았다.

 

작가는 대학 은퇴 후 문학 테라피스트로 치유와 소통 대한 강의(강연) 및 집필을 이어가고 있으며, 문학 치유 커뮤니티 확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은퇴 전에는 청주대학교 현대문학 교수로 독자 중심의 문학을 연구하고 가르쳐 왔으며, 저서로는 소설의 빈자리 채워 읽기’ ‘한국 현대 소설 속의 독자 체험평론집 비움과 채움의 상상력시집 첫날’ ‘하늘눈썹에세이 구더기 점프하다등이 있다.

 

이번 제5회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는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현재 청주대 중앙도서관장은 청주대는 지역의 대표 사학으로서 지역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터 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