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日 원아시아재단, 청주대에 장학금 수여

[ 원아시아재단, 청주대에 장학금 수여 ]

아시아공동체론우수 수강생 20명에 5400달러 지급


일본 원아시아재단 사토요지 이사장이 12일 청주대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5천400달러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본 원아시아재단(One Asia Foundation) 사토요지(佐藤洋治) 이사장이 12일 청주대학교를 찾아 특강과 함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원아시아재단 사토요지 이사장이 아시아공동체론수강생 중 우수 학생 20명에게 장학금 5400달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공동체론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학기에 개설돼 매주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여러 나라의 문화, 역사, 경제, 정치, 사회,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아시아 공동체론은 일본 추오대학교 에노모토 교수를 비롯해 중앙일보 유상철 논설위원, 분쟁지역 전문 김영미 PD 12명의 강사들이 초청됐다.

 

한편 사토요지 이사장은 이날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어디서 왔는가? 누구인가? 어디로 가는가?’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원아시아재단은 재일교포 3세인 사토 요지 이사장이 인종, 민족, 국적, 사상, 종교, 정치를 넘어 '하나 된 아시아'를 통해 세계 평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2009년 사재 100억 엔(현재기준 약 1천억 원)을 출연해 설립한 재단이다.

 

 

사진설명 : 일본 원아시아재단 사토요지 이사장이 12일 청주대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5400달러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