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운항학과 졸업생 전투조종사 꿈 이뤘다

[ 청주대 항공운항학과 졸업생 전투조종사 꿈 이뤘다 ]

김광우김다인하성찬 중위···이승주 중위는 헬리콥터 비행과정 수료


사진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에서 2018-3차 고등비행교육과정을 수료한 김광우, 김다인, 이승주, 하성찬 중위(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항공운항학과 졸업생 4명이 전투조종사와 헬리콥터 조종사의 꿈을 이뤘다.

 

청주대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에서 2018-3차 고등비행교육과정을 수료한 청주대 항공운항학과 2017년도 졸업생 4명이 공군 전투조종사와 헬리콥터 조종사로 탄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고등비행교육과정을 수료한 청주대 항공운항학과 졸업생은 전투조종사 3(김광우, 김다인, 하성찬 중위)과 헬리콥터 조종사 1(이승주 중위)이다.

 

특히 전투조종사 김광우 중위는 기본비행교육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수료했다. 김 중위는 고등비행교육과정에서 솔로로 이륙 중에 비상상황이 발생하였으나, 침착하게 비상절차를 수행해 항공기를 안전하게 착륙시켜 모든 조종 교육생들에게 귀감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김 중위는 공군작전사령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청주대는 2016년에 항공운항학과 1기생 2(김참이, 양재혁 중위)의 전투조종사를 탄생시킨 바 있다. 이들은 현재 제8전투비행단에서 F/A-50 전투기 조종사로 근무 중이다.

 

한편 이번에 고등비행을 수료한 조종사들은 졸업 후 공군에서 장교가 되기 위한 3개월간 훈련을 마치고 공군소위로 임관했다. 청주대 항공운항학과 졸업생 7명은 기본비행교육과정에 입과하여 16개월여 간의 고된 비행교육을 마치고 4명이 최종적으로 고등비행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됐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항공운항학과 졸업생 4명이 전투조종사와 헬리콥터 조종사의 꿈을 이뤘다. 사진은 공군 제1전투비행단에서 2018-3차 고등비행교육과정을 수료한 김광우, 김다인, 이승주, 하성찬 중위(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