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獨 구텐베르크 박물관장 초청 특강 진행

[ 청주대, 구텐베르크 박물관장 초청 특강 진행 ]

내달 1일 재학생시민 대상∙∙∙2018년 인문주간 개최기관 선정


청주대학교 전경사진


청주대학교
(총장 정성봉)가 독일 구텐베르크 박물관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청주대는 다음달 1일 오전 10시 중앙도서관 시네마룸에서 구텐베르크 관장인 아네트 루드비히 박사(Dr. Annette Ludwig)를 초청해 구텐베르크 박물관과 21세기 문화유산이란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흥덕사지를 발굴함으로서 청주고인쇄박물관의 건립을 가능케 했던 청주대는 이번 특강을 통해 세계 기록문화 유산과 지역가치를 연계해 상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자료를 축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특강은 재학생과 지역민들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청주대는 앞으로 청주시의 대표적 지역가치인 기록문화 유산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특성화 사업으로 육성해 지역가치 창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청주대는 한국연구재단이 공모한 2018년 인문주간 행사 개최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번 특강을 비롯해 다음달 29일부터 일주일간 기록문화유산, 인문학을 품다-인문학은 어떻게 문화가 되는가라는 주제로 인문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청주대는 이번 인문주간에 전문가 초청 강연회와 기록문화유산포럼을 개최하고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재 청주대 중앙도서관장은 세계 최고 금속활자본으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직지는 청주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이며 지역가치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주지역에서 기록문화유산이 창출될 수 있었던 인문학적 배경을 성찰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청주대학교 전경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