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국어교육센터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개최

[ 청주대, 한국어교육센터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개최 ]

중국베트남러시아 등 6개국 250명 입학···2475명 졸업자 배출


청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이 21일 대학 청암홀에서 열린 가운데 정성봉 총장 등 관계자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가 21일 오후 대학 청암홀에서 정성봉 총장을 비롯한 한국어 강사와 신입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제2학기 외국인유학생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은 중국, 베트남, 일본, 몽골, 태국, 러시아 등 6개국의 외국인 유학생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학사보고, 환영사, 학생선서, 학교배지 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입학생을 수학과정별로 보면 한국어교육센터 신입생 132, 학부 신·편입생 57, 대학원 석·박사과정 57명 등이다.

 

유학생 대표로 나선 장위에양(张月陽24중국)씨는 학칙과 제반 질서를 준수하고 학문과 인격도야에 매진할 것은 물론, 학생으로서의 본분을 다하여 한국 유학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선서했다.

 

정성봉 총장은 축사를 통해 청주대학교는 최고의 교육시설과 우수한 교수진, 뛰어난 행정체계가 있고, 여러분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전용시설인 한국어교육센터와 유학생을 위한 기숙사인 국제학사 등 우수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라며 청주대는 유학생들의 발전과 성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여러분 모두 글로벌 청주대에서 각자의 꿈을 성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대학교는 지난 2004년 외국인 74명이 입학한 뒤 현재까지 2475명의 외국인 유학생 졸업자를 배출했다.

 

 

사진설명-청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이 21일 대학 청암홀에서 열린 가운데 정성봉 총장 등 관계자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