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세계를 바꾸는 힘, 글로벌 리더십”

세계를 바꾸는 힘, 글로벌 리더십

- 김형철 전 공군사관학교장 청주대 명사특강 

김형철 전 공군사관학교장(58)7일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열린 명사초청 특별강좌에서 글로벌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글로벌 리더십은 초국가화 되어가는 미래사회에서 인종이나 문화를 초월해 정부, 비정부, 국제기구, 영리법인 등을 포함한 조직을 이끌어 나가고 구성원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능력이라고 정의된다고 말하고 거기에 국한하지 않고 모든 인류에게 행복, 평화를 주는 것이 진정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가장 걸맞은 인재상의 예로 조지 마셜에 대한 일대기를 풀어놓으며 보충설명을 했다. 조지 마셜은 마셜플랜(유럽부흥계획)으로 노벨 평화상까지 수상한 미국의 유명한 군인 · 정치가이다.

  김형철 전 공군사관학교장은 80년 공군사관학교 28기로 졸업하고 86공군대학원(AFIT) 체계관리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0718전투비행단장, 2010년 한미연합사 정보참모부장, 2012년 공군교육사령관, 2013년 공군 참모차장, 2014년 공군사관학교장 등의 요직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청주대학교 항공운항학부의 객원교수로 2015년부터 강단에 서고 있다.  

2007년부터 이어져 온 청주대학교의 명사초청특별강좌는 글로벌 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 열리고 있다. 14일에는 이종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