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학생제일주의’로 ‘학생이 행복한 대학’ 지향

 

학생제일주의학생이 행복한 대학지향

  사랑하는 학생여러분!

최근의 혼란한 학내사태 속에서 학생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총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은 저는 학생제일주의에 바탕을 두고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모든 의사결정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학생중심에 두고, 무엇보다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학생을 섬기는 자세로 학사 및 행정을 운영할 것입니다.  

저는 학생들의 면학분위기 조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정책의 최우선으로 삼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학사운영구조를 개선하겠습니다. 수요자 요구에 부응하는 교양 및 전공교육과정을 개편하고 비교과과정을 대폭 확충할 것입니다. 또한 취업·창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제반 조치 사항을 시행하겠습니다. 아울러 학생상담 프로그램도 더욱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학교생활과 관련해서는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신속하게 지원함으로써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할 것입니다. 당장 시급한 사항으로 교육기자재를 대폭 확충할 것이며, 총학생회 건의에 따라 도서관 리모델링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강의실을 개방하고, 기숙사 생활 관련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아침밥 나누기 등 건강까지 세심하게 살핌으로써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밖에 원스톱 토탈서비스 등 학생 여러분이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공부하기 위한 방안들에 대해서 여러 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하고 계속 연구하겠습니다. 학생 여러분도 기탄없이 건의와 의견개진을 해주기 바랍니다. 

원대한 꿈을 안고 입학한 여러분의 마음에 끼친 상처를 치유하고, 여러분의 자존심을 회복시켜 드리겠습니다. 중부권 명문사학 청주대학교의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01510

청주대학교 총장 김병기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