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중요한 것은 말이 아니라 신념과 역발상”


중요한 것은 말이 아니라 신념과 역발상

- 12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

- 최창환 장수돌침대 회장, ‘나는 오늘도 꿈을 꾼다특별강연 

장수돌침대 최창환(61. 사진) 회장이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명사초청 특별강좌 2014학년도 1학기 첫 강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번지르한 말보다는 신념과 역발상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12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에서 나는 오늘도 꿈을 꾼다는 제목으로 학생들에게 특강한 최 회장은 남들이 말하는 엘리트 코스를 밟지는 못했지만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던 것은 굳건한 신념과 역발상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이어 그는 스펙 쌓기에만 열중하고 있는 요즘 젊은이들을 보면 많은 걱정이 된다. 한 가지 일에 자신의 뜻을 세우고 정진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근무와 복지 여건이 좋은 중소기업들이 대단히 많다. 취업을 할 때에도 다양한 업무를 배울 수 있고 자신을 성장시켜줄 수 있는 중소기업에까지 시야를 넓혀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충북 괴산 출신으로 건설현장 중장비 기술자로 일하다 국내 최초로 온열 기능을 가진 돌침대를 개발했다. 1993년 장수산업을 설립, 1996년 케이블TV 홈쇼핑 방송을 통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2002년 장영실 과학문화상 특허부문 금상을 수상했고, 2004년 대한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에 선출됐다. 2007년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2008년 세계가구연합회 부회장에도 선출된 바 있다. 

2007년부터 이어져 온 청주대학교의 명사초청특별강좌는 글로벌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 열리고 있다. 다음주 19일에는 한민구 전 합동참모의장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